[보험오늘] 라이나생명, ‘(무)THE간편한건강보험’ 가입자 늘어…AXA손해보험,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 수상작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라이나생명, ‘(무)THE간편한건강보험’ 가입자 늘어…AXA손해보험,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1.2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 '(무)THE간편한건강보험' 가입자 늘어

라이나생명은 29일 '(무)THE간편한건강보험(갱신형)' 가입자가 전 연령대에서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라이나생명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이 있어도 간편 심사를 통해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고, 월 3만 원 내외의 보험료로 심뇌혈관 질환 관련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무)THE간편한건강보험(갱신형)'은 뇌출혈 진단 또는 급성심근경색 진단을 받았을 때 최대 3000만 원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특약 가입을 통해 뇌졸중 진단, 뇌혈관질환 진단, 허혈성심장질환 진단 등 심뇌혈관질환과 관련된 보장을 강화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지난해 12월 '(무)THE간편한뇌졸중급여전문재활치료특약(갱신형)'을 선보인 이후 가입자가 직전 3개월 평균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겨울철 심뇌혈관 질환 우려가 커진 가운데 뇌졸중 전문재활치료와 같은 새로운 보장이 추가되면서 해당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는게 라이나생명 측의 설명이다. 

(무)THE간편한뇌졸중급여전문재활치료특약(갱신형)은 뇌졸중 발병 후 전문재활치료를 보장하는 특약이다. 뇌졸중 진단을 받고 전문재활치료에 들어갈 경우 5년 동안 매년 최대 500만 원을 보장해 전문재활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약 출시 이후 특히 40~50대 가입자수가 급증했다. 지난해 12월 40대 가입자수는 직전 3개월 월 평균 가입자 대비 3.8배, 50대 가입자 수는 3.4배 가량 늘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음주, 스트레스 등으로 젊은 고혈압·당뇨병 유병자가 증가하면서 심뇌혈관계 질환에 대비하기 위한 활동들이 보험 가입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김태경 라이나생명보험 TM상품팀 과장은 "뇌졸중 은 전문재활치료를 통해 발병 전과 가깝게 신체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는 국내외 연구자료로부터 아이디어를 얻었다"면서 "라이나생명은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빈틈없는 보장이 이루어지도록 새로운 급부를 개발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했다.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주택화재보험의 매출건수 급증"

KB손해보험은 29일 겨울철 잇따른 화재사고로 인해 주택화재보험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면서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의 매출건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4분기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의 가입건수는 19년4분기 대비 20년 4분기에 무려 9배에 달하는 증가세를 보였다는게 KB손해보험의 설명이다. 

또한,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집안에서의 활동시간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하면 화재사고 발생확률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나 여전히 주택화재보험의 가입률은 낮은 편이다.

아파트 거주자의 경우 대부분 관리비로 보험료가 부가되는 방식의 단체화재보험에 가입돼 있으나, 아파트 단체화재보험은 보장금액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별도의 주택화재보험 가입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이와 관련,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은 아파트뿐만 아니라 연립 및 단독주택도 가입이 가능하며 내집이 아닌 전/월세도 거주기간에 맞춰 가입을 할 수 있다.

또한 화재사고로 인한 직접적인 재산 피해뿐만 아니라 △우리집에서 발생한 화재로 이웃집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형법 제171조에 따른 화재사고 벌금형 확정판결을 받았을 경우 화재벌금비용,임시 거주비,누수 피해, 12대 가전제품 수리비 등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김성범 상무는 "앞으로도 KB금융의 체계적인 부동산 통합관리 시스템 등을 활용하여 최상의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 수상작 발표

AXA손해보험이 29일 어린이교통안전교육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한 '2021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2021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은 코로나 19유행으로 등·하원이 불가한 유치원생들을 위해 AXA손해보험이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와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다. 

본 공모전은 전국의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지난 12월 AXA손해보험이 인기 키즈 유튜버 'JJ 튜브'와 함께 제작한 교통안전교육 동영상 '올바르게 횡단보도 건너는 법'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 영상 제작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접수를 받았다. 심사를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대상 총 17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고상인 최우수상은 강원도담유치원의 출품작이 선정됐다.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교통안전수칙을 재미있는 퀴즈 형식으로 풀어내는 등 공모전 주제 이해도 및 비대면 교육 콘텐츠로서 우수한 완성도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AXA손해보험은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임직원들이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을 직접 방문했던 어린이교통안전교육 캠페인의 대면 진행이 어려워지면서, 전국의 유치원 교사들과 힘을 모아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을 위한 효과적인 온라인 교통안전수칙 교육을 기획하게 됐다. 

질 프로마조(Gilles Fromageot) AXA손해보험 대표이사는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은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통해 아이들의 교통안전 및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앞으로도 AXA손해보험은 대한민국의 어린이들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교통문화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통안전교육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의 수상작 명단은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