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팔도, 틈새라면 모델로 가수 제시 발탁…BBQ, 2021년 대졸 신입·경력직 공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팔도, 틈새라면 모델로 가수 제시 발탁…BBQ, 2021년 대졸 신입·경력직 공채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1.2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첨부. 제시 신규 광고 이미지
제시 신규 광고 이미지 ⓒ팔도

팔도, 틈새라면 모델로 가수 제시 발탁

팔도는 ‘틈새라면’ 브랜드 모델로 방송인 제시를 발탁하고 ‘틈새라면볶음면(이하 틈새볶음면)’ 신규 CF ‘매운맛의 자부심, 맵부심’ 편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틈새볶음면의 중독성 강한 매운맛 표현에 중점을 뒀다. ‘베트남 하늘초 고추’의 강렬한 그래픽이 시각과 미각을 자극하고, 제시의 중저음 래핑이 “매운데 계속 먹게 된다”는 핵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평소 솔직하게 본인 생각을 표현해온 모델의 이미지가 브랜드 신뢰도를 한층 높여줬다는 평가다.

틈새볶음면은 브랜드 최초 국물 없이 볶아먹는 라면이다. 자체 공모를 통해 선발한 고객 100명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했다. 베트남 하늘초 고추를 넣은 액상스프에 두께를 25% 늘린 면발이 특징이다. 불향가득 ‘그릴향’과 고소한 ‘볶음야채’, ‘건더기스프’로 풍미를 더했다.

틈새라면은 지난해 전년 대비 50% 가량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팔도는 올해 목표수량을 5000만 개로 상향 조정했다. 팔도는 신규 CF와 용기면 버전의 신제품 ‘틈새라면 볶음면 컵’ 출시를 계기로 브랜드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용기면은 GS25에서 구입할 수 있다.

BBQ, 2021년 대졸 신입사원·경력직 공채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가 다음달 7일까지 2021년 신입사원·경력직 공채를 진행한다.

채용은 △전략기획 △마케팅 △운영(S/V) △영업(F/C) △직영점장·매니저 등 전 부문에서 걸쳐 진행되며 각 파트별 신입,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회사 측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경영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외식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BBQ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 나갈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으로 이뤄진다. 합격자는 치킨대학에서 일정 기간의 교육 수료 후 최종합격과 부서배치를 받게 된다. 채용 과정·진행 절차는 코로나19 현황과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티몬, ‘선물하기’ 이용 고객 3배 증가

티몬은 선물하기 서비스 론칭 1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고객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약 3배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구매 건수와 구매액도 각각 63%, 215% 상승했다. 12월이 1년 중 큰 변동 요인 없이 선물 수요가 가장 높은 시기임을 감안하면 선물을 주고받는 방식이 모바일 플랫폼을 축으로 크게 변화한 것으로 풀이된다.

시기별로 분석해 보면 지난해 펜데믹 상황이 비대면 선물하기 활성화의 기점으로 작용했다. 코로나19의 첫 확산 시기인 지난해 2월 선물하기 이용 빈도가 급증했는데, 서비스 1년간 이용 횟수가 가장 많은 날이 지난해 2월 24일과 25일이었다. 마스크, 핸드워시, 유아위생용품 선물이 서비스 이용 급증을 이끌었다.

KFC, 대구 수성구 ‘KFC 범어네거리점’ 오픈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29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신규 매장 ‘KFC 범어네거리점’을 오픈했다.

신규 매장 KFC 범어네거리점은 대구 수성구의 주요 상권 중 하나인 범어네거리 인근,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 3번 출구 앞에 자리를 잡았다. 인근에는 각종 음식점들이 밀집돼 있는 ‘범어 먹거리타운’을 비롯해 대형 아파트 단지들로 구성된 주거지역이 있다.

KFC 범어네거리점은 ‘커넬고스트헌터버거’ 등 최근 신메뉴를 비롯한 전 메뉴를 판매하며, 오후 9시부터 진행되는 1+1 치킨나이트와 무료 와이파이, 징거벨 오더, 딜리버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성인에 한해서는 맥주도 판매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