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벤츠 코리아, 모바일 멤버십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 출시…현대차그룹-산은, 유망 스타트업 육성에 745억 원 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벤츠 코리아, 모바일 멤버십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 출시…현대차그룹-산은, 유망 스타트업 육성에 745억 원 투자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2.0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제휴사 혜택과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멤버십 프로그램 '메르세데스 미 케어'(Mercedes me Care) 앱을 공식 출시했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제휴사 혜택과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멤버십 프로그램 '메르세데스 미 케어'(Mercedes me Care) 앱을 공식 출시했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벤츠 코리아, 제휴 혜택·편의 서비스 제공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제휴사 혜택과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멤버십 프로그램 '메르세데스 미 케어'(Mercedes me Care) 앱을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공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메르세데스 미 케어는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기존 메르세데스카드 정보와 포인트를 편리하게 조회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기존 멤버십 혜택인 메르세데스 컬렉션 할인과 대한항공, 힐튼 등 50개가 넘는 제휴사 할인이 제공된다. 벤츠 고객만을 위한 특별 이벤트 정보 확인과 신청도 가능하다. 이 외 △세차 △대리운전 △일일 기사 △골프 △레스토랑 예약 등을 새롭게 제공한다.

벤츠 고객은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멤버십 프로그램에 가입한 후 앱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기존 메르세데스카드 소지 고객은 앱 가입 시 기존 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유효기간 변동 없이 기 적립된 포인트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 런칭을 기념해 △아이폰 12 프로 △공기 청정기 △씨마크 호텔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다운로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을 통해 메르세데스카드를 활성화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4월 30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3월부터 5월까지 매월 한 번씩 진행된다.

현대차그룹, 유망 스타트업 육성 위해 745억 원 펀드 설립

현대자동차그룹은 산업은행과 ‘제로원(ZER01NE) 2호 펀드’를 설립해 혁신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갖춘 스타트업에 투자한다고 1일 밝혔다.

제로원은 창의인재를 위한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현대차그룹이 지난 2018년 오픈한 신개념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특히 이번 제로원 2호 펀드는 총 745억 원 규모로 조성됐다. △현대차 180억 원 △기아 120억 원 △현대차증권 50억 원 △산업은행 200억 원 △신한은행 30억 원을 비롯해 계열사와 협력사들이 출자에 나섰다.

투자 대상은 미래 모빌리티, 친환경차, AI, 커넥티드카를 비롯한 미래 신사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이다. 그린 뉴딜로 점점 중요해지는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에 기여 가능한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투자해 성장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현대차그룹은 산업은행과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친환경 모빌리티 업계 동향에 대한 정보 공유 △발굴 기업에 대한 정보 공유 △공동투자 협력체계 구축·성장 펀드 공동 조성 △신규 유망 사업아이템에 대한 정보 교류 및 사업화 연계 △신사업 협업 회사에 대한 사업자금 지원 △선행투자회사 및 투자예정 기업에 대한 공동투자/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넥센타이어, 설맞이 구매 고객 사은 이벤트 실시

넥센타이어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3주간 구매 고객 대상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기간 넥센타이어 대리점에서 행사 제품 4개를 구매·렌탈하는 고객들은 모바일 쿠폰 2만 원권을 받을 수 있다. 행사 제품은 프리미엄 제품군인 엔페라 △AU7 △AU5 △RU5 △SU1 △SUR4G △Primus AS T1을 비롯해 SUV 전용 사계절 타이어 △로디안 GTX가 해당된다.

모바일 쿠폰은 ‘요기요 모바일 쿠폰’ 또는 ‘SK모바일주유권’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행사 제품 구매 후 수령한 이벤트 쿠폰 번호를 넥센타이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고객 휴대폰 번호로 모바일 쿠폰이 발송된다.

박강철 넥센타이어 아시아영업 BG(Business Group)장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모바일 쿠폰 증정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벤트와 참여 대리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넥센타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