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정관장, 당일주문·배송 서비스 시행…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판매 11억 캔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정관장, 당일주문·배송 서비스 시행…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판매 11억 캔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KGC인삼공사가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시행한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당일주문·배송 서비스 시행

KGC인삼공사가 미리 선물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정관장 제품을 당일 주문해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3일부터 오는 10일 정오까지 8일간 시행한다.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는 전국에 위치한 정관장 로드샵에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배송 가능한 제품과 지역을 확인해 신청하면 된다.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며 결제 즉시 가까운 정관장 매장에서 직접 실시간 배송된다.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에서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정관장몰에서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SMS 제품 교환권을 수령해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을 픽업하는 방식이다. 선물을 직접 들고 다니기 힘들거나 배송처 주소를 모르는 경우에 적합한 서비스로, 선물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여건에 따라 활용 가능하다.

이밖에도 정관장몰에서는 선물 받는 분의 성별, 나이, 건강이슈 등을 바탕으로 꼭 필요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맞춤상품 서비스와 보자기, 한지 등 특별포장 서비스도 제공된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판매 11억 캔 돌파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11억 캔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한 후 1377일(1월 31일 기준)만에 약 11억 20만 캔 판매를 돌파, 1초에 9캔 꼴로 판매됐다. 최근 1년 9개월 동안 6억 캔을 판매했고, 출시 초기 2년 만에 5억 캔을 판매한 때와 비교해도 1.3배 빨라진 속도다. 

회사 측은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규모가 커진 가정 시장의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갔다고 분석했다. 실제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심각했던 지난해 3월, 9월, 12월은 전월 대비 판매량은 각각 27%, 19%, 14%씩 증가했다.  

SPC삼립 ‘숙식빵’, 최다 판매 식빵 공식 기록 도전

SPC삼립은 ‘56시간 저온숙성 부드러운 숙식빵(이하 숙식빵)’ 출시 20주년을 맞아 단일 브랜드로서 20년간 가장 많이 팔린 식빵으로 KRI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추진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식빵 부문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기록으로 20년간(2002년 3월 1일~2020년 12월 31일) 1억2000만개(128,575,946개)가 판매됐다. 현재까지 판매된 ‘숙식빵’을 길이로 환산하면 약 2만2000km로 에베레스트(8848m) 산을 1235회 왕복할 수 있는 수치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숙식빵은 SPC삼립의 70년 제빵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으로 오랜 기간 정상의 자리에 있었다”며 “이번 기록 인증을 통해 숙식빵을 적극 알려 ‘대한민국 대표 식빵’으로 공식 인정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성다이소, ‘와펜 DIY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는 생활용품을 나만의 감성으로 꾸밀 수 있는 ‘와펜 DIY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에 나만의 감성을 살려 와펜 DIY를 할 수 있는 와펜, 와펜용품, 키홀더 등 총 50여 종을 선보였다.

‘토이스토리 스팽글 와펜’은 스팽글을 뒤집으면 새로운 모습이 나타나 재미있게 연출할 수 있다. ‘토이스토리 와펜’은 토이스토리 캐릭터가 1000원에 3매입으로 판매하고 있어, 필통이나 파우치에 귀여운 느낌을 가성비 높게 연출할 수 있다. 

모노톤 색깔에 심심한 디자인의 에코백과 티셔츠는 와펜연출로 색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빵긋빵굿 와펜’은 와펜이 ‘크루아상’ 빵 모양으로 디자인돼 베이지색 에코백에 부착하면 궁합이 잘 맞는다. 

아성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와펜은 열접착, 브로치, 봉제 3가지 방식으로 부착할 수 있다. 열접착에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고데기’와 봉제할 때 사용하는 ‘핸드 미싱기’는 각각 5000원에 판매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