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펫케어 기능 갖춘 트롬 세탁기·건조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펫케어 기능 갖춘 트롬 세탁기·건조기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2.0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반려동물 케어 기능을 더한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반려동물 케어 기능을 더한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반려동물 케어 기능을 더한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출하가는 세탁기 185만 원, 건조기 194만 원이다. 

신제품 용량은 세탁기가 24kg, 건조기가 17kg이다. 세탁기는 오는 4일 먼저 출시되며, 건조기는 이달 중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LG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의류 관리를 책임지는 ‘펫케어 기능’을 신제품에 첫 적용했다.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반려동물가구는 591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약 4분의1 수준이다.  

신제품의 펫케어 기능은 세탁 코스와 건조 코스로 나뉜다. 해당 코스를 거치면 반려동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대표적 원인 물질인 알레르겐을 99.99% 제거할 수 있다. 

‘LG 트롬 세탁기 스팀 펫’의 펫케어 세탁코스는 △애벌세탁 △물을 100℃로 끓인 트루스팀 △4중 안심헹굼 등의 과정을 통해 옷에 묻은 반려동물의 배변이나 냄새, 생활얼룩을 없앨 수 있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펫’의 건조코스는 옷에 남아있는 반려동물의 털 제거 성능이 강화됐다. 

LG전자는 신제품 구입 시 반려동물 털 제거에 효과적인 건조볼을 무료로 6개 제공할 예정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의류 관리 솔루션을 선보여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