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하나카드, 디지털 신상품 ‘MULTI’ 시리즈 3종 출격…네이버 x 현대카드, 파트너십 계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하나카드, 디지털 신상품 ‘MULTI’ 시리즈 3종 출격…네이버 x 현대카드, 파트너십 계약 체결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2.0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하나카드는 ‘카드 하나면 된다! 하나카드면 된다!’ 라는 슬로건 아래 야심 차게 준비한”MULTI’ 시리즈 신상품 3종을 3일부터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카드 하나면 된다! 하나카드면 된다!’ 라는 슬로건 아래 야심 차게 준비한”MULTI’ 시리즈 신상품 3종을 3일부터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디지털 신상품 ‘MULTI’ 시리즈 3종 출격

하나카드는 ‘카드 하나면 된다! 하나카드면 된다!’ 라는 슬로건 아래 야심 차게 준비한”MULTI’ 시리즈 신상품 3종을 3일부터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하나카드 ‘MULTI’ 시리즈는 중 모든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나머니를 조건 및 제한 없이 적립할 수 있는 △‘MULTI Any’, ‘MULTI ON’ 2종 상품과 주말·주중 소비에 맞춰 월 최대 7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MULTI LIVING’ 상품 1종이다.

‘MULTI Any’ 카드는 전월·실적·조건·적립 한도 제한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 0.7% 적립 △페이결제(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원큐페이 등) 시 1.0% 적립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오프라인 쇼핑(마트, SSM, 백화점) 2.0% 적립 △딜리버리(배달의민족, 요기요) 3.0% 적립,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4.0% 적립 혜택을 전월 실적 조건없이 월 통합 최대 5만 하나머니까지 추가 제공한다.

‘MULTI ON’ 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및 적립 한도 제한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 0.7% 적립 △페이 결제(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원큐페이 등) 1.0% 적립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온라인 쇼핑 (G마켓, 옥션, 11번가, 위메프, 인터파크) 2.0%적립 △딜리버리(배달의민족, 요기요) 3.0% 적립 △디지털구독(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쿠팡 로켓와우) 4.0% 적립 혜택을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월 통합 최대 5만 하나머니까지 제공한다.

‘MULTI Living’ 카드는 손님의 소비패턴을 고려해 주중·주말·매일 이용하는 업종에 따른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주중은 전월 실적에 따라 △온라인쇼핑(G마켓/옥션/11번가/위메프/인터파크/SSG) 10% 할인(월 15000원 限) △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10% 할인(월 15000원 限) 혜택을 제공하며,주말은 전월 실적에 따라 △주유(SK에너지, GS, S-Oil, 현대오일뱅크) 10% 할인(월 15000원 限)△백화점(신세계, 롯데, 현대) 10% 할인(월 15000원 限) 혜택을 제공한다. 요일에 상관없이 △페이결제(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원큐페이 등) 1%할인(월 5000원 限) △자동이체(SKT, SKB, KT, LG U+ 통신요금, 전기/도시가스 요금) 5% 할인(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월 5000원 限) 혜택도 제공해 월 최대 7만원(연 최대 84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2월 한달 동안 ‘MULTI’ 시리즈 카드를 발급 받은 손님이 3월말까지 해당 카드를 이용해 일정 이상 누적 금액 사용 시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직전 6개월동안 하나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손님의 경우 △10만원 이상 이용 시, 1만 2천원 캐쉬백 △하나원큐페이 1만원 이상 이용 시, 5000원 캐쉬백 혜택을 제공하며, △일부 결제금액 이월 약정(리볼빙) 등록 시, 1만 2000원 캐쉬백 △생활비 자동이체 등록 시, 자동이체 건당 6000원(최대 3만 6000원) 캐쉬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하나카드 영업그룹 박의수 그룹장은 “이번에 출시한 MULTI 시리즈 3종은 경쟁사 상품 대비 실적 허들을 낮추고, 디지털/언택트로 변화된 소비 트렌드에 맞는 혜택을 강화해 하나카드의 차별화된 혜택과 디지털 편의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하나카드의 대표 브랜드 상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MULTI’ 카드 시리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카드가 네이버와 손잡고 네이버 전용 신용카드(PLCC) 개발에 나선다.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네이버와 손잡고 네이버 전용 신용카드(PLCC) 개발에 나선다. ⓒ현대카드

네이버 x 현대카드, 파트너십 계약 체결

현대카드가 네이버와 손잡고 네이버 전용 신용카드(PLCC) 개발에 나선다.

현대카드와 네이버는 “지난 1일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협약식을 열고 ‘네이버 전용 신용카드(PLCC) 상품의 출시와 운영 및 마케팅에 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및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직접 참석했다.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는 신용카드사와 파트너사가 전사적 협력 관계를 맺고 기획, 브랜딩, 운영, 마케팅 등 신용카드 개발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함께 추진하는 신용카드다.

국내에서는 현대카드가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마트, 코스트코, 스타벅스, 배달의민족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업하며 쌓은 브랜딩 역량과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을 결합해 PLCC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특히 현대카드는 PLCC 파트너사들의 정체성을 위트 있고 세련되게 표현해 브랜드 파워를 극대화시키는 브랜딩 역량으로 파트너사들에게 인정받아 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현대카드는 네이버와 함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특화 PLCC를 내놓을 계획이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월 3900원(연간 이용권 기준)을 낸 이용자에게 네이버페이 결제 시 5% 적립 혜택을 지급하는 구독형 서비스로, 런칭 6개월만에 약 250만 회원이 가입할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이번 PLCC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양사는 보유한 테크 역량을 결합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례 없는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대표 빅테크 기업으로 기존의 포털 서비스업을 넘어 웹툰, 음악, 영상 등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 분야로까지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네이버는 자사 전용 신용카드를 보유함으로써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 확대에 적극 나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금융업계에서 독보적인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카드 역시 이번 네이버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최고 금융테크 기업으로서 진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PLCC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에 활용하고 있는 브랜딩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협업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데이터 사이언스 및 브랜딩 역량이 뛰어난 현대카드와의 협업으로 탄생할 전용 카드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 제공은 물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사용하는 이들만의 감성을 자극하는 정서적 혜택을 제공할 것이며, 이를 통해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중소사업자, 창작자들의 성장으로도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국내 최고의 디지털 플랫폼 기업 네이버가 데이터 사이언스와 브랜딩 역량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금융테크를 선도하고 있는 현대카드와 손을 잡았다”며 “양사는 급성장하고 있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