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화성시와 도시물순환 체계 구축 협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화성시와 도시물순환 체계 구축 협력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2.0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경기도 화성시(시장 서철모)와 4일 오전 화성시청에서 ’건전한 도시물순환 체계 구축’을 목표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경기도 화성시(시장 서철모)와 4일 오전 화성시청에서 ’건전한 도시물순환 체계 구축’을 목표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수자원공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해 ‘화성형 그린뉴딜’과 물로 특화된 송산그린시티 조성을 통한 도시의 가치를 증진하고, 미래 물산업 육성에 필요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자원공사는 하수처리시설 상부에 빗물과 하수처리수를 재활용하는 ‘도시물순환 실증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며, 실증결과를 바탕으로 지역 물 문제 해소 및 물 재이용 사업의 발굴 등 ‘화성형 그린 뉴딜’의 성공적인 추진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수자원공사와 화성시는 지역의 녹색 디지털 유망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우수 중소ㆍ벤처기업을 지원하고, 녹색산업 플랫폼을 보급ㆍ확대하는 등 지역 혁신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도 강화할 계획이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날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화성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도시의 건전한 물순환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을 선도하고, 지역경제와 환경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되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