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사조대림 고추장, 할랄시장서 성장세 지속…쉐이크쉑, 힙합 아티스트 안병웅과 협업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사조대림 고추장, 할랄시장서 성장세 지속…쉐이크쉑, 힙합 아티스트 안병웅과 협업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0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 사조 순창고추장1
사조 순창고추장 ⓒ사조대림

사조대림 고추장, 할랄시장서 성장세 지속

사조대림은 ‘사조 할랄고추장’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판매량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사조대림은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한류열풍의 계속되는 인기와 할랄푸드 시장의 높은 성장 가능성을 고려해 2018년부터 말레이시아 시장에 할랄인증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2018년 6월 할랄제품 전용 생산라인을 갖추고 할랄인증을 받은 순창공장에서 생산된 고추장 제품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사조대림은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사조 할랄고추장’과 ‘사조 매운 할랄고추장’을 판매 중이다. 사조 할랄고추장 2종의 2019년 판매량은 말레이시아 할랄시장에 진출한 첫해인 2018년 대비 약 1360% 신장했으며, 그 이듬해인 2020년에는 11월 기준 판매량이 전년도 대비 약 300% 가량 성장했다.

칼칼하고 알싸한 한국 고추장 특유의 매운맛이 여러 동남아 음식과 잘 어울리면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한류열풍과 함께 떡볶이, 라면 등 다양한 한국음식들이 소개돼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라는 게 사조대림의 설명이다. 한국 제품이 갖고 있는 프리미엄 이미지도 소비자들의 선택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철저한 할랄인증을 통해 무슬림 소비자들이 걱정 없이 제품을 선택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기본적이면서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사조대림은 부연했다.

사조대림은 고추장에 이어 다양한 맛과 형태의 ‘K-장류’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미 할랄인증을 마치고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사조 고추장 떡볶이 양념’과 ‘사조 쌈장’을 출시 준비 중이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튜브형태의 제품을 선보여 소비층을 확대하는 한편, 고추장, 쌈장 등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알리는 홍보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친다는 방침이다.

쉐이크쉑, 힙합 아티스트 안병웅과 협업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은 신제품 치킨 바이트(Chick’n Bites) 출시를 기념해 힙합 아티스트 안병웅과 협업한 프로젝트 '데일리 루틴 위드 치킨 바이트'(Daily Routine with Chick’n Bites) 음원·영상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쇼미더머니9을 통해 차세대 랩스타로 떠오른 안병웅은 전통 붐뱁 비트 위에 본인만의 독특한 랩을 구사한다. 회사 측은 익숙한 메뉴인 치킨을 쉐이크쉑만의 스타일로 해석한 신제품 치킨 바이트의 콘셉트와 잘 맞아떨어져 협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음원·영상은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5일 선(先)공개되며 오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본아이에프, 영등포구 ‘0원마켓’에 ‘한우설렁탕’ 지원

본아이에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이 어려워진 영등포구 구민들을 위해 ‘0원마켓’에 본설렁탕 ‘한우설렁탕’ 육수팩을 지원했다.

이번 후원은 지난해 4월 지역사회복지 증진과 결식문제 해결을 위해 본아이에프가 영등포구와 맺은 지역사회공헌 협약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본아이에프는 지난 4일 채현일 영등포구청장과 후원업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본설렁탕 한우설렁탕 육수팩 500개를 ‘0원마켓’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영등포구 0원마켓은 구민이 원하는 물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로, 코로나로 인한 실직, 폐직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복지 사각지대의 위기 가구를 발굴하고 도움을 제공하고자 시작된 사업이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식료품, 생필품 구매가 어려운 구민들의 경우 0원 마켓 방문을 통해 3만 원 상당의 물품을 선택해 수령할 수 있다.

인터파크, 엠비아이와 전기이륜차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인터파크가 엠비아이와 친환경 전기이륜차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인터파크는 지난 4일 오전 11시 충북 청주 엠비아이 본사에서 이상일 인터파크 플랫폼사업부장과 유문수 엠비아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이륜차 충전 배터리 공유 스테이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유배터리 충전 스테이션 구축을 중심으로 스테이션 유지·운영, 제품 판매채널 확대 등 전기이륜차 관련 사업 분야에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충전 스테이션은 회원제로 운영되는 앱을 통해 가까운 위치를 확인하고, 1분 안에 완충된 공유 배터리로 교체할 수 있다. KT링커스 공중전화부스를 활용한 충전 거점으로써 공유경제와 친환경 교통체계를 확대시킬 서비스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머스트잇, ‘해피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실시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이 오는 14일까지 ‘해피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 기념일에 선물하기 좋은 명품 아이템을 최대 44% 할인 판매한다.

머스트잇은 고객들이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특별하게 기념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은 커플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맨투맨, 스니커즈부터 카드지갑, 가방,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상품군으로 구성됐다. CP컴퍼니, 발렌티노, 메종마르지엘라, 생로랑 등 인기 높은 명품 브랜드들의 약 180여개 상품이 판매된다.

머스트잇은 밸런타인데이가 설 연휴와 맞닿아 있는 점을 고려해 연휴가 시작되기 전까지 배송이 완료될 수 있는 선확보 상품으로만 기획전을 구성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