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지바 코코넛 캠핑카’ 론칭…CU, 친환경 GET커피 컵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지바 코코넛 캠핑카’ 론칭…CU, 친환경 GET커피 컵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2.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14일 TV홈쇼핑 최초로 '지바 코코넛 캠핑카'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오는 14일 '지바 코코넛 캠핑카'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지바 코코넛 캠핑카' 론칭

NS홈쇼핑은 오는 14일 '지바 코코넛 캠핑카'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지바코코넛 캠핑카는 캠핑용품 전문기업 지바(GIBA)가 우리나라 환경에 맞춰 100% 국내에서 제작한 제품이다. A/S가 신속하며 믿을 수 있는 품질을 자랑한다는 게 지바의 설명이다.

이번 방송에서 소개하는 캠핑카는 봉고3를 기반으로 한 '코코넛2'와 렉스턴칸을 기반으로 한 '코코넛3' 캠핑카다. 코코넛2는 차량 뒤편에 출입구를 만들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동급대비 넉넉한 취침 공간(최대6인)과 생활공간을 갖춘 패밀리형 가성비 캠핑카로 가격은 6020만 원이다.

코코넛3는 4륜구동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일반도로는 물론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낚시, 등산, 자전거 등 레저를 즐기는 캠퍼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캠핑카이며, 가격은 7300만 원이다.

지바코코넛 캠핑카는 NS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8일부터 사전 상담 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4일 저녁 5시 15분에 NS홈쇼핑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설 선물세트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 진행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6개 점포(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티·부산점·울산동구점)에서 설 연휴 첫날인 11일까지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당일 바로 배송을 해주는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점포별 반경 5km 내에서 배송받는 고객이 대상으로, 주문 당일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저녁에 바로 배송하는 방식이다. 설 선물세트를 5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무료로 배송을 진행하고, 5만 원 미만으로 구매한 고객들은 5000원을 내면 이용 가능하다.

또한 설날 전날 휴점하는 무역센터점 등 전국 9개 점포(천호점·목동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대구점·울산점·충청점)는 설 연휴 전날인 10일까지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갤러리아百, 코로나로 향수와 스킨케어 집중

갤러리아백화점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화장품 시장이 향수와 기초화장품인 스킨케어로 집중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최근 1년 갤러리아의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향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8.3%로 크게 증가했다. 또한 스킨케어 매출은 6.9% 신장, 같은 기간 동안 화장품 전체 매출이 4.7% 신장한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높게 증가했다.

이에 대해 갤러리아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색조 메이크업으로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 데 한계가 생기자 향기를 이용한 나만의 특별함을 찾는 사람들이 늘며 향수 시장이 성장한 것으로 분석했다. 더불어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을 겪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기초화장품인 스킨케어 제품 판매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국립공원공단, 친환경 도시락 사업지원금 전달

GS리테일은 8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국립공원공단 본사에서 지역 도시락업체에 사업지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앞서 GS리테일은 국립공원공단과 지난해 10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국립공원의 친환경 도시락을 주제로 한 '국립공원도시락'을 3개 시리즈로 출시했다. 이를 통해 단양 마늘과 공주 알밤, 장성 새송이버섯 등을 수천 킬로그램 매입해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 판매수익금의 1%를 지역 도시락업체를 위한 사업지원금으로 마련한 바 있다.

이번 지원근은 지역 도시락업체 △낙원식당(계룡산) △단양로컬푸드협동조합(소백산 북부) △(주)네시피F&B(내장산백암) 3곳에 전달됐다.

CU, GET커피 컵 친환경으로 전면 교체

CU는 오는 9일부터 GET커피의 전용컵을 친환경 컵으로 전면 교체한다고 8일 밝혔다.

GET커피는 CU의 즉석원두커피 및 디저트 브랜드 '카페 겟'(Café GET)의 대표 상품으로 3년 연속 CU 전체 상품(담배 제외) 중 누적 판매량 2위(1위 컵얼음)에 이름을 올릴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GET커피 전용컵의 사용량도 빠르게 늘어나면서 CU는 환경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크라프트 컵 도입에 나섰다. GET커피 크라프트컵은 화학 처리 과정을 없앤 무형광, 무방부, 무표백 크라프트 종이 재질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생산 과정이 기존 종이컵 대비 친환경적이다. 컵뚜껑은 고온의 음료를 담아도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 PP 소재를 사용한다.  음용 후 컵과 뚜껑은 각각 종이와 플라스틱으로 분리수거가 가능하다.

요기요-KB손해보험-스몰티켓, 시간제 이륜차 보험 업무협약 체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KB손해보험과 인슈어테크 업체 스몰티켓과 함께 '일반인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동 업무 협약은 디지털 플랫폼 변화 속 생겨난 시간제 배달 라이더들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배달 안전 문화를 확대하고자 3사가 함께 뜻을 모아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요기요는 상반기 내 모집 예정인 일반인 라이더들이 딜리버리 서비스를 수행하는 시간 동안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시간제 이륜차 배달운전자 보험'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요기요 일반인 라이더를 위한 보험 상품 개발과 운영, 사고처리를 지원하며, 스몰티켓은 보험가입 및 운영을 위한 데이터 중계 시스템 구축 등을 담당한다.

특히 일반인 라이더들의 편의를 위해 KB손해보험의 가정용 이륜차 보험에 가입된 경우, 일한 만큼만 시간 단위로 유상운송보험을 자동 적용해 보험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