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트레이더스, 연산점 오픈 기념 ‘라방’ 실시…KT&G, ‘상상마당 시네마’ 하반기 재개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트레이더스, 연산점 오픈 기념 ‘라방’ 실시…KT&G, ‘상상마당 시네마’ 하반기 재개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0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트레이더스 연산점 라방
트레이더스 연산점이 '라방'을 실시한다. ⓒ트레이더스 

트레이더스, 연산점 오픈 기념 ‘라방’ 실시

트레이더스는 연산점 오픈을 맞아 SSG닷컴과 협업해 ‘라이브방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트레이더스 연산점 매장에서 촬영하며, 오는 9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으로 SSG닷컴 앱 메인 페이지 SSG.LIVE 탭에서 시청 가능하다. 트레이더스는 비대면 시대에 ‘라방’을 통해 고객들에게 생동감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방송에는 트레이더스 상품 개발을 담당하는 바이어들과 협력회사 대표가 직접 출연해 오픈 특가 상품 10여종을 판매하고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트레이더스와 SSG닷컴은 대표 특가 상품으로 ‘집콕’ 트렌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초대형 TV와 가성비 와인셀러를 선보인다. 기존에는 트레이더스 매장이나 쇼룸 등을 방문해야만 볼 수 있었던 ‘대양목재 우드슬랩 테이블’ 4종도 영상으로 형태, 질감 등을 본 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트레이더스는 8일 트레이더스 연산점을 프리오픈한다. 프리오픈 기간은 8일부터 오는 13일까지 6일간이며, 영업시간은 10시부터 19시까지다. 오는 15일 그랜드오픈일부터는 10시부터 23시까지 영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시네마’ 하반기 재개관

KT&G 상상마당이 올 하반기에 재개관을 목표로 '상상마당 시네마'의 새 운영 파트너사를 찾기 위한 사업 제안 공고를 냈다.

KT&G 상상마당이 8일 게시한 사업 제안 내용은 독립영화 배급·상영과 영화 콘텐츠 운영을 골자로 한다. ‘KT&G 상상마당 홍대’에 위치한 독립영화관 상상마당 시네마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중단되고 있으나, 공간 리모델링과 콘텐츠 재정비를 거쳐 하반기에 문을 다시 열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12일까지며 이메일을 통해 공모지원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서류, PT 심사 후 5월 중 이뤄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G 상상마당은 파트너사로 최종 선정된 업체에게 ‘상상마당 시네마’ 영화관과 부대시설을 2년간 무상으로 지원한다. 파트너사는 독립영화를 배급·상영하고 독립영화 업계 관계자와 관객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상상마당 시네마 운영 전반을 맡게 된다.

화요, GS25 모바일앱으로 스마트오더 시작

증류주 화요를 전국 GS25를 통해 어디서든 만날 수 있게 됐다. 화요는 GS25 모바일앱 ‘THE POP(더팝)’ 내 ‘와인25 플러스’ 서비스에서 화요53, 화요X.Premium 750ml 제품 스마트오더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에서 성인인증을 거친 후 결제하면 원하는 GS25 점포를 지정해 현장에서 수령하는 시스템이다. 수령 시 신분증을 추가로 확인한다. 직접 찾아가 선물을 전하지 않아도 집 근처 GS25에서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비대면 명절 선물로도 활용하기 좋다. 화요53과 화요X.Premium은 각각 전용 상자에 포장돼 판매한다.

화요53은 화요에서 가장 높은 53도의 도수를 자랑하는 진한 하드코어 타입의 증류주다. 도자기의 아름다운 곡선을 재현한 주병에 고귀함을 상징하는 ‘용’ 문양을 새겨 부귀와 행운의 의미를 더했다. 화요X.Premium은 화요41의 원액을 오크통에서 장기간 숙성시킨 최고급 싱글 라이스 목통주다. 원숙하고 부드러운 주질을 가지고 있어 단독으로 음용하기 좋으며 치즈류, 견과류와도 어울린다.

화요는 홈술 트렌드 확대로 전통주, 고급 술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시장에 주로 유통되고 있는 375ml 제품보다 용량이 큰 750ml 제품의 유통망을 넓혀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스마트오더를 발판 삼아 다양한 수입 명주들과 경쟁하며 우리 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가치를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BBQ, ‘보이는 ARS’ 도입…e쿠폰 주문 편리해진다

제너시스 비비큐는 간편한 e쿠폰 주문 접수를 위해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에 BBQ앱 주문을 제외한 방법으로 e쿠폰(기프티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거나, 콜센터 또는 매장과 통화를 통해 e쿠폰번호를 확인해야만 주문이 가능했다. 이번에 도입된 보이는 ARS는 매장에 전화하면 URL이 문자로 발송돼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에서 직접 e쿠폰번호를 입력해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기존에 유선으로 e쿠폰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보이는 ARS 서비스가 e쿠폰을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을 뿐 아니라, 콜센터로 주문했을 때보다 패밀리들이 부담하는 수수료가 약 3분의 1로 줄어들게 돼 패밀리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