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오늘] 이랜드 슈펜, 츄파춥스 컬렉션 출시…효성티앤씨, 친환경 섬유 후드·맨투맨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오늘] 이랜드 슈펜, 츄파춥스 컬렉션 출시…효성티앤씨, 친환경 섬유 후드·맨투맨 선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0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 슈펜X츄파춥스 협업 컬렉션(1)
슈펜X츄파춥스 협업 컬렉션 ⓒ이랜드

이랜드 슈펜, 츄파춥스 컬렉션 출시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슈펜(SHOOPEN)은 ‘츄파춥스(Chupa Chups)’와 손잡고 ‘슈펜X츄파춥스’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업 상품은 슈펜의 베이직한 디자인에 경쾌한 츄파춥스 로고를 접목해 다양한 그래픽과 디테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슈펜과 츄파춥스의 로고를 신발과 액세서리 등에 활용해 발랄하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디자인에 담았다. 츄파춥스 사탕의 다양한 맛과 색감에서 영감을 얻었다.

컬렉션은 신발, 잡화, 액세서리 등 총 40여종의 상품으로 선보인다. 신발류는 슬라이더, 로우탑, 하이탑 스니커즈 등이며 로고 포인트로 디자인 차별화를 꾀했다. 이와 더불어 여성 플랫슈즈와 파우치를 세트로 선보이고, 곧 새 학기를 맞이할 학생들을 위한 백팩, 키즈라인 상품 등을 선보인다.

효성티앤씨, 친환경 섬유 후드·맨투맨 2종 선봬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의류 브랜드 ‘G3H10(지쓰리에이치텐)’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공개됐다.

G3H10의 브랜드명은 환경과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키워드 Green, Good, Globe 3개의 G와 Hyosung, Hope, Healthy, Human, How to, Harmony, Home, Healing, Help 10개의 H를 모아 완성했다. 또 브랜드를 담당하는 패션디자인팀이 공덕(Gongdeok)역 3번 출구 효성(Hyosung)빌딩 10층에 위치해 나온 이름이기도 하다.

이번 브랜드 론칭은 단순 섬유 공급을 넘어서 최종 소비자들의 목소리까지 반영한 섬유를 개발하기 위해 진행됐다. G3H10은 지속 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추구하는 친환경 브랜드다. 첫 제품도 친환경 트렌드에 맞게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젠 섬유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목화에서 뽑아낸 오가닉코튼으로 만들어졌다. 맨투맨과 후드를 차콜, 아이보리, 올리브 세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B2B기업인 효성티앤씨가 의류를 직접 제작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의류 판매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으로 진행된다. 소비자들에게 투자를 받고 그 금액에 맞게 제품을 제공해주는 방식으로 관심도에 따라 주어지는 보상이 결정된다. 펀딩은 와디즈에서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휠라 키즈, 신학기 선물 ‘흔한남매 코믹북 세트’ 제작

휠라 키즈는 ‘흔한남매, 이상한 학교에 가다’ 코믹북 세트를 제작, 특별 선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휠라 키즈 모델이자 유튜버인 흔한남매와 함께하는 특별한 새 학기를 주제로 다양한 꿈을 체험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한 권의 책에 담아냈다. 

코믹북은 지난 5일부터 휠라 키즈 매장에서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제공 중이다. 현재 흔한남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믹북, 페이버토이를 소개한 동영상은 공개 3일째 73만 이상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야기와 흔한남매의 장면별 열연이 아이들의 흥미를 북돋는다. 이야기 구성은 휠라 키즈 2021 드리밍 키즈 백팩 컬렉션의 주요 제품과 일맥상통하며, 컬러풀한 색채와 친근한 말풍선이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코믹북과 함께 제공되는 우주선 모양의 종이 장난감, 흔한남매가 등장한 2021년 달력과 스티커도 어린이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비건패션 ‘오르바이스텔라’, 봄·여름 신제품 5종 출시

비건 패션 브랜드 오르바이스텔라는 2021년 봄·여름을 맞이해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3종의 핸드백과 신제품 새들백 1종 등 핸드백 4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르바이스텔라의 스테디셀러인 ‘Nouveau 버터21(Butter) 크로스백’과 ‘Nouveau 몽땅21(Montant) 숄더백’은 기존 제품보다 가볍고 스크레치에 강한 베스파비건 가죽을 사용했다. 절개선 최소화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스타일의 일체형 디자인이 돋보인다. 더 넓어진 이너포켓으로 수납 편의성을 높이고 컬러 매칭 안감을 사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르페니백을 프레피 룩 감성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Nouveau 르페니(Le Fanny) 숄더백’은 캐주얼하고 현대적인 요소의 스트라이프를 재해석한 배색으로 디자인한 미니 크로스백이다. ‘론드(Ronde) 새들백’은 세 개의 섹션으로 나뉜 입체적 3단 구조로 수납력을 높이고, 볼드한 골드 메탈 체인 로고 장식을 포인트로 강조했다. 흩날리는 플리츠 스커트 자락이 연상되는 디자인이 특징인 ‘론드 스트랩(Ronde Strap)’은 론드 새들백 코디 전용 아이템으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높일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