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69호 발간…삼성증권, 연금계좌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69호 발간…삼성증권, 연금계좌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2.0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69호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9일 '가구경제, 10년간의 변화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자산관리'를 분석한 THE100리포트 69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69호의 첫번째 파트 가구경제, 10년간의 변화는 지난 10년간 국내가구의 자산부채 및 자산구성 변화, 연령대별 순자산 및 소득 변화에 대해 살펴보고, 자산을 지속적으로 늘리기 위해 필요한 자세를 제시했다.

두번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자산관리는 첫번째 리포트 코로나19, 자산관리의 변곡점이 되다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가계소득지출 등 가구경제 현황 및 자산관리 변화를 살펴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새로운 자산관리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두번째 리포트 자본가가 된 개미들에서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의 동향을 살펴보고, 리스크 관리의 필요성을 당부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김진웅 소장은 "우리나라 가구경제는 지속적으로 성장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저성장저금리 시대에, 코로나19로 K자형 양극화가 심화될 가능성이 있기에 안정된 노후를 위해서는 목표를 설정하고 적극적인 자산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신한카드 더모아(The More)' 관련 프로모션 진행

신한금융투자는 9일 신한카드 더모아(The More) 신한금융투자 웰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 1일부터 시작된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 계속된다. 

신한카드 더모아(The More)는 신한금융투자와 신한카드가 협업해 만든 신한금융그룹의 원신한 상품이다. 해당 카드는 전 가맹점 1천원 미만 금액이 투자포인트로 기본 적립되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가 자주 쓰는 이용처에서는 1000원 미만 금액이 두 배 적립된다.

또한 매달 1일부터 말일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익월 15일 해외주식 소수점 계좌로 입금되며 환전수수료 없이 자동으로 해외주식에 투자할 수 있도록 미국달러로 환전된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카드를 보유하고 해외주식 소수점 계좌를 최초로 연결한 고객이 대상이며 기간 동안 카드 이용금액이 총 2만 원이면 혜택받을 수 있다. 

또한, 신한금융투자 생애 최초 고객이면서 비대면 채널에서 CMA 계좌를 개설한 신규 고객은 2만 원, 기존 고객에게는 5000원을 해외주식 소수점 계좌로 증정하고 환전수수료 없이 자동으로 미국달러로 환전한다.

이번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이주연 마케팅부장은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해외주식에 카드를 사용하며 투자하는 방식으로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연금계좌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은 9일 연금계좌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연금계좌 (연금저축, IRP)에 일정금액 이상 입금한 고객에게 최대 13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삼성증권에 연금계좌가 없거나 1월 24일 기준 연금저축계좌/IRP계좌 내 잔고가 각각 100만 원 이하인 고객도 대상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연금계좌가 없는 고객의 경우는 먼저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홈트레이딩시스템을 통해 연금저축계좌/IRP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이어 계좌가 개설되면 일정금액 이상 입금하거나 타사에 보유한 연금저축계좌 또는 IRP계좌에 납입한 금액을 삼성증권으로 이전하면 된다.

입금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데, 연금저축계좌의 경우 최대 10만 원까지, IRP계좌의 경우 최대 3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타사 연금계좌에 납입한 잔고를 이전하는 경우에는 이벤트 기간 내 삼성증권 연금계좌로 입금이 완료돼야 한다.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 관련 이번 이벤트는 중복해서 참여할 수 있어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에 각각 5000만 원, 1000만 원 이상 입금/이전할 경우 인당 최대 13만 원까지 혜택받을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엠팝(mPOP) 또는 패밀리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