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OK금융그룹,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 수상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2.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을 계열사로 둔 OK금융그룹(최윤 회장)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수여 받은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 ⓒOK금융그룹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을 계열사로 둔 OK금융그룹(최윤 회장)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수여 받은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 ⓒOK금융그룹

 

OK저축은행 등의 계열사를 둔 OK금융그룹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는 업무협약을 맺은 개인 및 단체(법인 포함) 중 그 공로가 큰 대상에게 회원유공장을 수여하고 있다.

OK금융그룹과 OK저축은행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가적 혈액 수급 부족 사태 극복을 위해, 연 1회에서 2회로 캠페인을 확대 편성했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헌혈 캠페인에 신청한 비중이 약 30%에 달하는 등 국가적 재난 극복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기도 했다.

이외에도 △ 사랑의 의류 바자회(2015년) △ 사랑의 여름 김장 나눔(2017~2018년) △ 사랑의 김장 나눔(2019년) 등을 전개한 바 있다. 특히 김장 나눔을 통해 누적 기준 60여 톤(5만여 포기)의 김치가 약 6000가구에 전달했다. 이를 기부금액으로 환산하면 누적 기준 약 5억 원에 달한다.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는 감사 서신을 통해 “후원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수혜자들을 대신해 회원유공장을 수여하고 있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우리의 작은 노력을 통해 사회속 나눔문화가 확산되고, 이를 통해 다른 나눔으로 발전하는 ‘나눔의 선순환’ 구조가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오리지널 코리안(Original Korean)’의 약자를 따서 지은 OK금융그룹의 사명처럼, 국가와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랑 나눔과 지역 사회공헌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K금융그룹과 OK저축은행은 △ 지역 사회 △ 재외교포 사회 △ 고객 △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We(위)대한 민국’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 국내·외 한민족 꿈나무에 마스크 100만 장 전달 △ 전국 택시기사 대상 바이오마스크 20만 장 기부 △ 고객 대상 코로나19 극복 키트(위생키트) 증정 및 고객 사업장 항균필름 부착 △ 온라인 개학 대비 임직원 대상 노트북 무상 지원 등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는 희망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야 한다는 최윤 회장의 의지에서 출발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