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ETF 거래 이벤트 진행…이베스트투자증권,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ETF 거래 이벤트 진행…이베스트투자증권,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2.1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ETF 거래 이벤트 진행

유진투자증권은 15일 '지수가 올라도 내려도 즐거운 ETF 거래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지속되며, ETF(상장지수펀드) 일 거래금액에 따라 캐쉬백이 지급된다.

매일마다 거래 금액을 따져 100만 원이상 1000만 원 이하 거래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이, 1000만원 이상 거래하면 △1만 원이, 1억 원 이상 거래하면 △3만 원이, 10억 원이상 거래하면 △10만 원이 매일 지급된다. 단,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혜택은 이벤트 기간 개인당 한번만 받을 수 있다. 

혜택이 적용되는 이벤트 ETF는 △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 △KODEX 2차전지산업 △TIGER 레버리지 △TIGER 인버스 △TIGER KRX2차전지K-뉴딜 등 인기 거래 종목 14종이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 김경식 디지털금융실장은 "올해 들어와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무척이나 높아져 이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특히 국내주식 거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됨에 따라 국내 ETF 거래를 적극적으로 하는 고객들은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KB증권, 웰스가이드 연금 자문 서비스 '마이 머플러' 선봬

KB증권은 15일 웰스가이드의 국내 최초 연금 통합관리 어플리케이션인 '마이 머플러'가 KB증권의 비대면 Open-API 시스템을 탑재 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는 연금 자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연금 운용을 어려워하는 고객들에게 계좌개설에서부터 자문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연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웰스가이드'는 지난 2019년 10월 모바일 연금 자문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후 지난해 5월 연금자산배분 알고리즘으로 로보어드바이저 심사를 통과한 업체다. 그간 마이 머플러 베타 버전을 통해 연금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 자문, 관리하고 있었다.

이번 '마이 머플러' 정식 출시로 고객들은 웰스가이드의 연금 자문 서비스 신청 및 이용뿐만 아니라 운용을 위한 KB증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 타 금융사로부터의 계좌 이전, 운용 변경(운용지시), 추가 납입, 해지 등 KB증권의 모든 연금 거래 시스템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이 머플러 이용 시 웰스가이드로부터 연금수령 전 투자 기간을 기준으로 개인별 투자성향과 전략적 자산배분을 고려한 연금 배분을 자문 받고 연금 특성에 맞는 글로벌 상품라인업을 구축한 KB증권을 통해 마이 머플러 전용 상품에 가입하게 된다.

KB증권은 이 과정에서 필요한 각종 인프라를 Open-API 방식으로 제공함으로써 기존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을 넘어 비대면 연금시장이라는 새로운 영역에서도 디지털 생태계(Eco-system) 확장을 위한 API 기반 BaaS(Banking as a service) 서비스를 확대하게 됐다.

또한, 비대면으로 IRP 계좌를 개설하는 모든 고객에게 개인이 추가 납입하는 개인부담금에 대해 운용관리 및 자산관리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높은 수수료에 대한 부담 없이도 비대면 연금 자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금저축계좌, DC/IRP 등 연금상품은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 할 수 있으며, 마이머플러 관련 상세한 사항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해 확인할 수 있다.

최재영 연금사업본부장은 "연금 자산의 경우 장기간 납입하며 운용해 미래를 준비하는 자금이므로 전문가의 자문이 반드시 필요하다 면서 앞으로도, 연금 서비스가 필요한 다양한 연령대와의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개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다음달 15일부터 9주간 '제5회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5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상금 규모가 거의 두 배 가까이 늘어나 6840만 원 상당의 총 상금이 책정됐다. 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CME(시카고선물거래소) Group이 후원한다. 대회는 3명에게 600만 원을 시상하는 리그전과 최대 180명에게 5만 4000 US달러 상당의 수수료 상품권을 지급하는 라운드전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대회 이벤트로 센스 있는 참가자들의 대회필명을 선별해 10명에게 투자대회 굿즈가 들어 있는 베스트 그라운드 보급상자를 증정한다.

대회기간은 다음달 15일부터 5월 14일까지 9주간이며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7일까지 받는다.

이베스트투자증권 해외파생상품 계좌 보유 고객이 참가자격을 갖고, 계좌 미보유시 이베스트 모바일 어플 다운로드 후 손쉽게 다이렉트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HTS, MTS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고객만족센터, 글로벌상품영업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