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톤, 한국투자증권과 ‘wSafeBox’ 공급계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톤, 한국투자증권과 ‘wSafeBox’ 공급계약 체결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2.1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 인증 통한 주식매매 가능…고객 편의↑ 전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아톤
©아톤

아톤은 15일 한국투자증권과 '더블유세이프박스(wSafeBox)'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wSafeBox는 화이트박스 기술을 적용한 웹브라우저 기반 보안매체 솔루션으로, 지난해 솔루션 이후 첫 적용 사례다. 

아톤의 설명에 따르면, 앞으로 사설인증서를 한국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이어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웹트레이딩시스템(WTS)까지 확대 적용해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도 간편 인증으로 안전하게 주식 매매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투자증권은 아톤의 저장매체 솔루션이 적용된 자체 개발 인증서인 '한국투자인증서비스'를 기존 MTS 외에도 HTS와 웹사이트에서 추가로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모바일과 웹서비스를 함께 아우르는 중계모듈 구축 및 축약서명 시스템을 통해 주식거래 전반에 걸친 처리 속도를 높이며, 향상된 고객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게 아톤의 설명이다. 

한국투자증권 디지털개발부 김동성 부장은 "보안카드나 실물 OTP 없이도 간편 PIN 번호 또는 QR코드로 인증할 수 있어, 간편하고 편리한 비대면 금융거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구축 중"이라며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맞춰 비대면 채널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톤 김종서 대표는 "아톤은 고객들이 최적의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인증 솔루션을 지속 발전시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 대형은행을 비롯해 저축은행, 증권, 보험사 등 금융업 전 분야에서 시장 지배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