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모바일앱에 네이버페이 장착…스타벅스, 봄맞이 ‘슈크림 라떼’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플러스, 모바일앱에 네이버페이 장착…스타벅스, 봄맞이 ‘슈크림 라떼’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1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모델들이 15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새롭게 리뉴얼된 홈플러스 모바일앱(App)을 선보이고 있다.
모델들이 15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새롭게 리뉴얼된 홈플러스 모바일앱(App)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모바일앱에 네이버페이 장착 

홈플러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도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주문 고객들을 위한 모바일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번 모바일앱 리뉴얼을 통해 △고객 개인별 큐레이션 △상품 카테고리 및 검색기능 개선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 등 간편결제 도입 등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새 단장했다.

우선 네이버페이를 비롯해 카카오페이와 페이코 등 간편결제 서비스를 새롭게 들여와 고객들의 불필요한 정보입력을 생략했다. 이 같은 간편결제 도입을 통해 결제 수단을 다양화하면서도 결제 과정은 간소화해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홈플러스 앱 첫 화면에는 최적화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개개인에게 필요한 상품을 맞춤 추천해 제안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추가했다. 이는 AI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 것으로, 이용자의 실제 데이터를 토대로 개인별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1대 1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상품 카테고리를 개편하고, 혜택·가격·별점·브랜드 등 검색 필터를 다양화하는 등 검색 기능을 강화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필요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장바구니 화면은 구성을 단순화해 고객 동선을 줄이고, 매장 픽업 선택을 원하는 고객들의 편의성도 높였다. 이밖에도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갑작스런 트래픽 증가 시에도 신속히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서버 시스템도 강화했다.

스타벅스, 봄맞이 ‘슈크림 라떼’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봄 음료 ‘슈크림 라떼’를 포함한 음료 3종을 선보인다.

2017년을 시작으로 매해 봄 시즌에 맞춰 출시되는 슈크림 라떼는 봄을 상징하는 노란 색감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역대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인 출시 12일 만에 판매 100만 잔을 돌파했다.

올해 슈크림 라떼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빈이 듬뿍 들어가 바닐라 특유의 진한 풍미가 느껴진다. 2017년 첫 출시 때의 맛을 선보여 풍성한 슈크림의 풍미가 느껴지도록 했다. 아울러 얼음이 갈린 시원한 버전으로 슈크림을 즐길 수 있는 ‘슈크림 프라푸치노 위드 판나코타’도 선보인다. 판나코타는 우유로 만든 이탈리아식 푸딩이다.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는 일반적인 흰색 과육의 용과보다 수분 함량이 높고 섬유질이 풍부한 레드용과를 활용했으며 부드러운 알로에 젤리도 들어간다.

SSG닷컴, 상반기 경력사원 공개 채용

SSG닷컴이 오는 21일까지 개발 직군을 비롯, 온라인MD, 브랜딩 등 사업영역 전 부문을 모집 대상으로 하는 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총 15개 직무 분야에서 두 자릿수 인원을 채용한다.

가장 많은 인력을 뽑는 분야는 ‘AI(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최신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하는 ‘IT개발’ 직군이다. 구체적으로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개발 △Visual AI·자연어 처리 딥러닝 개발 △딥러닝 서비스 개발 △웹개발 (Front-end, Back-end) △검색 서버 개발 △검색 원부 매핑 담당 △시스템 개발 △DBA △보안관리 담당 등 10여개 직무가 해당된다. 이 밖에도 △온라인MD △고객기획(CRM) △브랜딩 △채널제휴 등 직무에서도 채용이 이뤄진다.

서류 접수는 오는 21일 오후 11시까지며,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에 한해 1차 실무진, 2차 임원진 면접을 진행한다. 지원 직무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우대 사항은 SSG닷컴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양식품, 준법경영 나선다…컴플라이언스 조직 신설

삼양식품은 준법경영 실천을 위해 준법지원인 제도를 도입하고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신설한다고 15일 밝혔다.

준법지원인 제도는 일정 자산 규모 이상의 상장 기업이 관련 법규를 제대로 지키고 있는지 또는 계열사를 부당하게 지원하는지를 감시하고, 이사회에 수시로 보고해 법적 위험에 따른 각종 분쟁 소지를 예방하게 된다. 이를 위해 삼양식품은 이달 이사회를 열어 준법지원인을 선임하고 준법통제기준을 제정할 예정이다.

신설되는 컴플라이언스 조직은 준법지원인을 중심으로 법 규정사항과 관련된 모든 이슈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컨트롤 타워의 역할을 수행한다. 공정거래·계약체결에 대한 검토 등을 통해 법률적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거래 관계의 투명성을 확보할 뿐 아니라 사업장 환경, 안전사고예방, 시설물 관리에 대한 사전 준법 통제시스템을 구축해 법적 규제사항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내부의 위법·부당 행위를 제보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하고, 준법과 관련된 정기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해 임직원의 준법정신을 높여갈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 셀티바에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공급

한국야쿠르트는 장수농가 ‘셀티바’에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장수농가와 원료 공급계약을 맺고 ‘킬팻 프로바이오틱스’ 분말을 납품한다. 연간 1200kg 규모로 셀티바 브랜드 신제품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듀얼바이옴’ 제조에 사용된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야쿠르트 균주 B2B사업 거래기업은 휴럼, 종근당건강, 뉴트리에 이어 네 곳으로 늘어났다.

킬팻 프로바이오틱스는 식약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다. 김치류에서 분리한 식물 유래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6개 지표(△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 지방면적)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또한 상온에서 18개월 간 보관 할 수 있어 취급이 용이하다. 택배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 판매 등이 가능함에 따라 관련 업체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한국야쿠르트는 지난달에만 1000kg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판매했다. 지난해 연간 판매량이 3000kg였던 것에 비춰 봤을 때 빠른 속도다. 올해 목표량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늘어난 수요를 맞추기 위해 생산 라인을 증설 중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