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카카오톡 주문하기 입점…GS리테일, 모나미와 공동개발 상품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카카오톡 주문하기 입점…GS리테일, 모나미와 공동개발 상품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2.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치킨 전문점의 맛을 담은 먹거리를 출시하며 안주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치킨 전문점의 맛을 담은 먹거리를 출시하며 안주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치킨 전문점 맛 담은 야식 먹거리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치킨 전문점의 맛을 담은 먹거리를 출시하며 안주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교촌 닭가슴살육포'(4200원) 2종은 교촌치킨에서 개발한 오리지널, 스파이시 시즈닝을 활용해 만든 육포상품으로, 내산 닭가슴살을 참나무로 훈연한 후 저온에 숙성시켜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개별 포장돼 있어 위생적이고 섭취하기 편리하다.

식사뿐만 아니라 안주로도 즐기기 좋은 도시락도 출시했다. '멕시카나 치킨콤보도시락'(4300원)은 멕시카나 오리지널 치킨 소스를 활용해 만든 땡초치킨과 마늘간장치킨을 푸짐하게 담았다. 반찬으로 소시지볶음, 마카로니샐러드 등을 담았다.

CU, 카카오톡 주문하기 입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18일 카카오와 손잡고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주문하기는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제공하는 배달 플랫폼으로,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이나 카카오톡 채널 추가만으로 이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CU는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통해 간편식품, 음료, 스낵, 생활용품 등 30여 개 카테고리 600여 개 상품을 제공한다. 증정행사,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최소 주문 금액은 1만 원이며 배달 이용료는 3000원이다.

CU는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CU역삼점을 시작으로, 내달 중순까지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 테스트 후 4월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S리테일, 모나미와 공동 개발 상품 선봬

GS리테일은 국내 대표 문구기업 모나미와 손잡고 공동 개발한 상품을 18일부터 편의점 GS25에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업의 첫 결과물로 '유어스모나미매직블랙스파클링', '유어스모나미매직레드스파클링' 등 '유어스모나미매직스파클링'(이하 모나미매직스파클링) 2종을 선보인다. 모나미의 대표 문구류 상품인 '모나미매직'(병 타입)의 정체성을 음료에 담아낸 상식 파괴 상품이다.

양사는 '모나미매직' 외형의 특징을 살린 음료 병을 자체 제작한 후 모나미매직의 고유 디자인을 음료 패키지에 그대로 적용했다. 또한 검정색, 빨간색 내용물로 음료를 각각 구성하는 방식으로 매직의 잉크 색상까지 완벽하게 표현해 냄으로써 마치 대형 모나미 매직이 새롭게 출시된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모나미매직스파클링을 실감나게 구현해냈다. 가격은 각각 1300원이다.

요기요, 외식업 경영 노하우 전수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매출 향상을 위해 흑자 경영 전략과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흑자 내는 사장님의 외식업 생존 노하우(이하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는 요기요 파트너를 위한 상생 정기 교육 프로그램인 '요기요클래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식업 베테랑들이 가게 운영 전반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매출 증대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 프로그램은 사장님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했다. 외식업 베테랑의 라이브 토크와 동시에 사전에 사연을 접수받아 사장님의 실질적인 고민을 라이브 채팅을 통해 함께 해결해 나가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첫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는 이날 오후 3시30분부터 1부와 2부로 나눠 '요기요사장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연사로는 ㈜청년에프앤비의 이상훈 대표가 나선다.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는 요기요 사장님은 물론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당일 시청이 어려운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요기요 사장님포털과 유튜브 채널 다시보기도 지원한다.

홈앤쇼핑, 침체된 여행업계 활성화 위해 숙박권 상품 편성확대

홈앤쇼핑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여행업계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숙박권 상품 편성을 확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0일 올해 처음으로 해외 호텔 숙박권을 편성했다. 이날 23시 50분부터 '여행의 기다림…설렘'이라는 주제로 세계 최다 방문객 도시 1위인 방콕의 5성급 호텔 '라마다 프라자 메남 리버사이드' 3박 숙박권을 방송에서만 26만8000원에 판매한다. 전 고객 프라자 스위트 룸 리버뷰 숙박을 제공하며, 최대 4인 가족이 3박 호텔숙박과 호텔조식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우리나라와 태국 양국에서 코로나19 자가격리 해제 후 1년간 사용 가능하다. 2021년 12월 이내에는 100% 환불 및 체크인 14일전까지 추가요금 없이 날짜 변경 또는 국내 호텔 숙박권으로 변경 이용 할 수 있다. 16시 레이트 체크아웃, 웰컴과일,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애프터눈 티셋, 호텔 스파 마사지 할인 이용권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