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신세계푸드, 구내식당에 ‘셰프투고’ 배달 서비스 도입…bhc, ‘창고43’ 브랜드로 HMR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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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신세계푸드, 구내식당에 ‘셰프투고’ 배달 서비스 도입…bhc, ‘창고43’ 브랜드로 HMR 시장 진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18 14: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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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신세계푸드가 급식사업장에 배달 서비스를 도입한다.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구내식당에 ‘셰프투고’ 배달 서비스 도입

신세계푸드가 코로나19로 침체를 맞고 있는 급식사업장에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며 돌파구 찾기에 나섰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1일부터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운영 중인 ‘코엑스 연회장’과 마포구 도화동에서 운영 중인 ‘일진빌딩 구내식당’ 등 급식사업장에 ‘셰프투고’ 배달 서비스를 도입해 인근에 위치한 기업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식사 배달에 나섰다.

주요 메뉴는 신세계푸드 전문 셰프들이 개발한 ‘바비큐 치킨 도시락’, ‘불고기&새우 크로켓 도시락’, ‘수제 함박스테이크 도시락’, ‘찹스테이크 도시락’ 등 4종의 셰프 도시락(1만1000원~1만4500원)과 ‘매콤 닭갈비 도시락’, ‘바싹 불고기 도시락’, ‘새우 필라프 도시락’, ‘소고기 필라프 도시락’ 등 4종의 직장인 도시락(8000~8500원)이다. ‘스윗 포테이토 샐러드’, ‘케이준 치킨 샐러드’, ‘쉬림프 버섯 샐러드’ 등 3종의 샐러드(7000~9900원)도 선보였다. 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각 사업장에 전화 예약 후 매장 픽업 또는 배달 서비스(단체·5개 이상 주문 시)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다음달부터 경기도 고양시에서 운영 중인 ‘킨텍스 연회장’을 비롯해 일반음식업 형태로 운영되는 급식사업장에 ‘셰프투고’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며 침체된 급식사업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bhc, ‘창고43’ 브랜드로 HMR 시장 진출 

종합외식기업 bhc가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한다. bhc는 운영 중인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인기 메뉴를 포함한 3종에 대해 시제품 개발을 최근 마치고, 본격적인 제품 출시 막바지 준비를 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은 빠르면 다음 주 출시될 예정이다.

bhc는 HMR 사업을 이끌 브랜드로 창고43을 확정했으며 제품 출시와 함께 온라인 판매를 추진하고 있다. bhc는 그동안 1인 가구 등 소형 가구 증가와 간편하게 음식을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HMR 시장에 주목해 왔다. 이후 전담팀을 구성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은 창고43 브랜드를 HMR 브랜드로 육성키로 하고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bhc는 프리미엄 전략에 따라 그동안 다양한 외식 브랜드 매장에서 인기 높은 메뉴들을 외식사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적인 기술력을 담은 프리미엄 제품으로 개발해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 독서 카페 ‘청춘책방’ 기증식 진행

롯데가 18일 서울 육군회관에서 남영신 육군참모총장과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장만희 구세군 사령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 카페 ‘청춘책방’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증식에서 육군본부는 지난해 신규 개소한 청춘책방 9개를 포함해 지난 6년간 51개 부대에 청춘책방과 도서를 기증해 온 롯데와 구세군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롯데는 올해도 총 11개의 청춘책방을 기증할 계획이다.

롯데는 지난 2016년부터 육군본부, 구세군과 협력해 청춘책방 사업을 진행해왔다. 최전방 GOP, 해안 소초 등에 근무해 문화적 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장병들이 편안히 책을 읽으며 휴식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독서 카페 형태의 자기계발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롯데는 지금까지 육군 51개, 공군 6개 총 57개의 청춘책방을 지원했으며, 올해까지 군부대에 68개의 청춘책방을 개소할 예정이다.

메가커피, 1분기 우수 가맹점 4곳 시상

메가커피는 2021년 1분기 우수가맹점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2020년 4분기 동안 성실하게 매장을 운영해 온 가맹점에 시상했으며 미금역점, 시흥은계중앙점, 평택동삭점, (화성)병점역점 등 총 4곳이 선정됐다. 해당 매장은 우수 가맹점 현판과 함께 약 100만 원 가량의 원두가 전달됐다.

메가커피는 본사와 동반 성장하는 가맹점을 장려하고 매장 운영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분기마다 레시피·매뉴얼 준수에 따른 품질(Quality), 멤버십·고객 서비스(Service), 위생‧청결(Cleanness), 매출·성장률(Growth Rate), 평가(SV) 등의 기준으로 우수 가맹점을 선정한다. 이는 분기당 4곳으로, 1년에 총 16곳을 우수 가맹점으로 지정해 포상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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