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휴온스메디컬, ‘더마아크네’ 성인 여드름 개선 효과 확인…동아제약, 복합소화제 ‘속이쿨정’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휴온스메디컬, ‘더마아크네’ 성인 여드름 개선 효과 확인…동아제약, 복합소화제 ‘속이쿨정’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2.1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은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동성 모텍 샴푸액'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동성 모텍 샴푸액'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 '동성 모텍 샴푸액' 출시

동성제약은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동성 모텍 샴푸액'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성 모텍 샴푸액은 멘톨 성분을 함유해 사용 즉시 청량감이 느껴지며 두피열을 낮춰 두피를 편안하게 해준다. 또한 카페인을 1% 함유해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준다.

특히 '징크피리치온'과 '덱스판테놀' 등 2가지 핵심 성분이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파라벤은 빼고 4가지 한방성분은 더해 자극 없는 데일리 탈모 케어가 가능하다.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수시 채용

일동제약은 연구개발, 생산, 품질경영, CHC(컨슈머헬스케어), ETC(전문의약품) 등 각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직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연구개발 부문의 경우 △임상전략 △임상통계 △임상자료 관리 △약물동태 연구 △제형 연구 △품질 및 분석 연구 △히알루론산 연구 △해외 라이선싱 등과 관련한 연구원 및 실무자를 뽑을 예정이다.

생산과 품질경영 부문에서는 △의약품 생산관리 △의약품 품질보증 △품질관리 △환경관리 등의 업무자를 채용한다. CHC 부문은 약국영업 담당자, ETC 부문은 온라인플랫폼 ‘후다닥’ 개발 및 운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각 직무 분야에 따라 전공 및 학위, 관련 면허 및 자격증, 업무 경력, 영어 등 외국어 능력을 요하거나 우대하므로 지원 시 세부 채용 요강을 참고하여야 한다. 의학, 약학, 간호학, 자연과학 등 직무와 연관된 학문을 전공한 사람, 약사 면허와 같은 자격증, 영어 능력 등 업무에 유리한 요건을 갖춘 사람을 우대한다.

광동제약, 제주도민에 9년간 매년 1억 원 상당 건강음료 후원

광동제약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광동제약과 함께하는 건강음료 나눔 행사'를 갖고 1억 원 상당의 음료를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날 광동제약이 기부한 음료를 도내 노인지원센터와 아동센터연합회 등 64곳의 시설에 전달했다. 또한 후원 물품 중 일부는 도내 취약계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주지역 푸드뱅크 4곳에 비치했다.

휴온스메디컬, '더마아크네' 성인 여드름 개선 효과 확인

㈜휴온스메디컬은 자사 조합의료기기 '더마아크네'가 최근 식약처로부터 '성인 얼굴의 중증 또는 중등증 여드름 증상 개선'에 대한 효과를 인정받아 여드름 증상 개선용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더마아크네는 국내 최초로 펄스광선조사기, 범용전기수술기, 고주파자극기를 한 기기에 조합한 조합의료기기다. 피부질환에 효과적인 3개의 의료기기를 조합해 다양한 치료와 처치가 가능하며, 절연보호막 기술이 들어간 고주파 절연카트리지와 제논램프가 적용된 펄스광선조사기(IPL)를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휴온스메디컬은 중앙대학교병원과 한양대학교병원에서 중증 또는 중등증의 여드름이 확인된 성인을 대상으로 더마아크네의 임상을 진행, 표피에는 손상을 주지 않고 여드름 병변 내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피지 생성을 감소시키고, 열과 광에너지로 여드름균을 파괴해 여드름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동아제약, 복합소화제 '속이쿨정' 출시

동아제약은 트리메부틴 복합처방으로 효과가 빠른 소화제 '속이쿨정'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속이쿨정은 트리메부틴 성분이 위장 운동을 촉진시킨다. 또한 소장 내에서 직접 작용하는 디아스타제·프로테아제·셀룰라제(탄수화물 소화), 리파제(지방 소화) 등의 소화효소가 함유해 음식물을 효과적으로 분해하여 소화불량 증상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위산 중화와 통증(진경·진통)을 완화해 주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 속쓰림, 위산과다, 위통, 위부불쾌감 등에도 효과가 있다. 복용방법은 성인 기준 1회 2정, 1일 3회 식후에 먹으면 된다. 속이쿨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미, 메가비타민 '비엘비정' 출시

한미약품은 현대인들을 위한 맞춤 고함량 활성형 메가비타민 '비엘비정'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비엘비정은 육체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고함량 활성형 벤포티아민 110mg와 체내 에너지 합성에 도움을 주는 리보플라빈 100mg, 탄수화물 대사에 도움을 주는 피리독신염산염이 100mg가 함유됐다.

이 외에도 이 제품에는 비타민C와 코엔자임Q10, 비타민D, 아연, 셀레늄 등 19종의 영양성분이 함유돼 불균형한 생활 습관 속에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균형있는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복용 편의성을 높여 하루 한 알로 육체피로와 체력저하, 근육·관절·신경통 등을 관리할 수 있으며, 만 8세 이상 연령층에서 모두 복용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