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구속…1000억 원대 횡령·배임 혐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구속…1000억 원대 횡령·배임 혐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2.1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취임 후 영업이익이 반토막 나고 구조조정 했으나 자신의 연봉은 60%나 인상하자 최 회장 퇴임을 요청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글이 올라왔다. ⓒSK네트웍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지난 17일 횡령·배임 혐의로 구속됐다.ⓒSK네트웍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총 1000억 원대에 달하는 회삿돈을 횡령·배임한 혐의로 구속됐다. 검찰이 청구한 사전구속영장을 서울중앙지법이 받아들이며, 지난 17일 구속영장을 발부한데 따른 것이다.

법원은 "최신원 회장이 피의사실과 같은 죄를 범했다고 의심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고, 지위를 이용해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다"며 "범죄 규모와 관련 회사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려할 때 구속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고 전했다.

앞서 검찰은 최 회장이 SK네트웍스와 SKC, SK텔레시스 등을 운영하며 회삿돈을 빼돌린 것으로 보고 지난해부터 압수수색, 참고인 소환 등의 수사를 벌여온 바 있다. 지난달 7일 최 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데 이어, 지난 15일에는 최 회장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한편 최 회장 구속과 관련해 SK네트웍스 측은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어려운 시기에 이 같은 상황을 맞아 당혹스럽다"며 "이사회와 사장을 중심으로 회사 경영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