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빽다방, 비대면 ‘스마트오더’ 매출 급증…쿠팡, 와우멤버십 회원 대상 ‘와우맘박스’ 증정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빽다방, 비대면 ‘스마트오더’ 매출 급증…쿠팡, 와우멤버십 회원 대상 ‘와우맘박스’ 증정 이벤트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1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1] 빽다방 멤버십 앱 내 스마트오더
빽다방 멤버십 앱 내 스마트오더 ⓒ빽다방

빽다방, 비대면 주문 ‘스마트오더’ 매출 5배 증가

더본코리아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은 ‘빽다방 멤버십’ 앱 내 모바일 주문 결제 서비스인 ‘스마트오더’ 매출이 앱 론칭 초기 대비 5배 가량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빽다방 멤버십 앱 내 스마트오더 기능은 모바일을 통해 주변 매장의 메뉴를 간편하게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계속되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매장에 머무르는 시간과 고객과 점주간의 대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안전한 서비스로 각광받으며 이용률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빽다방에 따르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카페 매장 내 취식이 금지됐던 지난달 스마트오더 매출은 모바일 앱 론칭 시기인 지난해 3월 대비 약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월뿐만 아니라 다른 달에도 빽다방 멤버십 앱 내 스마트오더를 통한 매출이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다.

빽다방은 멤버십 앱 내 스마트오더 기능뿐 아니라 스탬프 적립 기능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동시에 본사가 비용을 전액 부담하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가맹점들의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태고 있다. 또한 빽다방은 멤버십 앱 내에 스마트오더 주문 가능 거리를 2km로 확대했으며, 모바일 쿠폰 예약전송·배달앱 연동 기능 등 서비스를 추가해 나가고 있다.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 대상 ‘와우맘박스’ 증정 이벤트

쿠팡이 오는 22일까지 와우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육아에 꼭 필요한 제품들이 담긴 ‘와우맘박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우맘박스는 육아에 꼭 필요한 유아 물티슈, 기저귀, 세제 등 와우맘들을 위한 다양한 샘플이 포함된 선물 상자다. 앱솔루트, 하기스, 더블하트, 후디스 아이밀, 켈로그, 닥터바이오, 고위드, 스너글, 다우니 등 총 20여개의 유명 영유아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와우 멤버십 회원 중 출산 예정일이 8개월 미만으로 남은 예비맘부터 출생 후 6개월 미만의 아기를 둔 고객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쿠팡 앱에서 ‘아이 정보’를 등록하고 출산·유아동(베이비) 카테고리에서 로켓배송·로켓와우 제품을 1개 이상 구입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와우맘박스는 오는 26일 추첨을 통해 당첨자 총 5000명을 선정해 발표한다.

풀무원, 얄피만두 공식 팬클럽 ‘얄피와 간장들’ 77명 모집

풀무원식품은 ‘얄피만두(얇은피꽉찬속 만두)’ 마니아가 직접 얄피만두를 알리고 제품 관련 제안에도 함께하는 얄피만두 팬클럽 ‘얄피와 간장들’의 회원을 공식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팬클럽은 얄피만두를 사랑하고 즐겨 먹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음달 3일까지 풀무원 네이버포스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77명을 선발한다. 팬클럽 회원이 되는 즉시 얄피만두 6종을 2봉씩 총 12봉과 함께 얄피만두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를 증정한다. 활동 기간에는 얄피만두 6봉을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권도 주어진다.

이와 함께 더 많은 사람에게 얄피만두의 매력을 알리고 제품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활동은 개인 인스타그램으로 하게 되며, 77인 회원들만을 위한 팬클럽 공식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에서 회원 간 자유로운 소통과 교류를 할 수 있다.

활동 기간 중 미션은 3개월간 총 10회차로 구성된다. 미션은 풀무원 얄피만두 광고카피 제안하기, 얄피만두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꿀조합 찾기 등이 있다. 미션 수행 횟수에 따라 추가적인 상품도 주어진다. 각 10개의 미션을 하나씩 수행할 때마다 얄피만두 6봉, 활동비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지며 10차까지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얄피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