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3주년 기념 신규 클래스 ‘솔라리스’ 출시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3주년 기념 신규 클래스 ‘솔라리스’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2.2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미국 인디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 지분 인수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몬스터 2종 ‘음양사’ ‘요괴무사’ 등장 예고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솔라리스'를 22일 출시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오는 28일 서비스 3주년을 맞는다. ⓒ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3주년 기념 신규 클래스 '솔라리스'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솔라리스'를 22일 출시했다.

'솔라리스'는 주무기 '욜둔'과 보조무기 '서슬을 퍼런 날'을 사용하는 근거리 전투 클래스다. '욜둔'에서 내뿜는 불씨를 활용한 광범위한 공격 스킬이 특징이다. 대표 스킬로 주변의 적을 불태우는 △이닉스의 불꽃, 강력한 용암을 분출시켜 공격하는 △솟구치는 용암, 불꽃의 힘으로 이동해 급습하는 △화신 강림 등을 지녔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대양의 신규 해역 '유르 해역'도 오픈했다. '유르 해역'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에페리아 캐러벨(5단계)' 선박이 필요하다.

또한 '검은사막 모바일'은 오는 28일 서비스 3주년을 앞두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에게 '클래스 변경 세트'와 '신화 의상 교환권'을 제공하며 3월 1주차 점검 전까지 매일 출석만 하면 333 블랙펄도 증정한다. '3주년 응모권'을 모아 응모하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갤럭시 북 Flex2, △갤럭시S21 Ultra, △아이폰 12 PRO MAX 등 경품을 지급한다.

3주년 캠페인 바이럴 본편 영상 '우리의 삼을 찾아서'를 공개했다. 3주년의 '삼'을 강조한 영상으로 '자연인' 이승윤이 산 속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3주년 '삼'을 발견하는 검은사막 모바일 특유의 유머 코드가 돋보이는 영상이다.

한편, '솔라리스'의 전투 영상과 '자연인' 이승윤이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들에게 전하는 특별 인사 영상도 선보였다. 3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은 오는 26일 공식 유튜브서 진행할 예정이다.

인기 유튜브 '밥굽남 TV' 채널을 통해 2월 24일 3주년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승윤과 함께 3주년 기념 인게임 버프 아이템 '삼주년 삼단 케이크'와 '자연인의 삼주스'를 실제로 요리할 예정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미국의 인디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Kung Fu Factory)' 최대 지분을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미국 인디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 지분 인수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미국의 인디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Kung Fu Factory)' 최대 지분을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수 주체는 넷마블 북미법인으로 쿵푸 팩토리는 넷마블 북미법인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쿵푸 팩토리는 지난 2002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설립된 인디 게임 개발사다. 모바일 게임 'WWE 챔피언스(WWE Champions)' 등을 개발한 바 있다. 현재 NBA IP를 활용한 넷마블 북미법인의 첫 자체 퍼블리싱 게임 ‘NBA 볼 스타즈(NBA Ball Stars)’를 개발 중이다. 

넷마블은 앞서 작년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NBA 볼 스타즈’가 올해 1분기 글로벌 출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심철민 넷마블 북미법인장은 이날 "실력 있는 개발사 쿵푸 팩토리를 넷마블 북미법인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인수와 같은 적극적인 투자로 북미에서 넷마블의 퍼블리싱 능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쿵푸 팩토리 설립자이자 CEO인 리치 루카비나(Ricci Rukavina)는 같은날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모바일 게임 회사 넷마블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NBA 볼 스타즈를 시작으로 앞으로 양사가 다양한 게임 개발을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올해 첫 등장할 신규 몬스터의 일러스트를 22일 공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몬스터 2종 ‘음양사’ ‘요괴무사’ 등장 예고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올해 첫 등장할 신규 몬스터의 일러스트를 22일 공개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번 신규 몬스터는 음과 양의 기운으로 특별한 힘을 사용하는 태생 5성 몬스터 ‘음양사’와 날카로운 칼날을 휘두르는 태생 4성 몬스터 ‘요괴무사’ 등 2종으로, 모두 화려한 외형과 신비로운 분위기의 매력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두 몬스터는 앞서 약 15초 가량의 티저 영상을 통해 등장을 예고했으며, 방울 및 칼 소리와 함께 그림자 실루엣으로만 그 모습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일러스트에는 티저 영상에서 드러나지 않았던 신규 몬스터의 화려한 모습이 매력적으로 담겼다. 보름달이 뜬 밤 하늘 아래, 대나무숲 사이로 돌진하는 ‘음양사’와 ‘요괴무사’의 모습이 역동적으로 표현돼 향후 ‘서머너즈 워’에 구현될 두 몬스터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해당 몬스터 2종은 이달 중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며, 각 몬스터의 스킬 등 상세한 정보도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공기업·게임·금융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