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오리온, ‘17조 시장’ 인도 생산 공장 완공…에스피프레시, ‘폴앤박 캐슈넛’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오리온, ‘17조 시장’ 인도 생산 공장 완공…에스피프레시, ‘폴앤박 캐슈넛’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2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오리온 사진자료] 오리온 인도 공장
오리온 인도 공장 ⓒ오리온

오리온, 17조 시장 인도 생산 공장 완공

오리온이 지난 22일 인도 ‘라자스탄’(Rajasthan)주에 위치한 오리온 인도 공장에서 준공식을 개최하고, 제품 생산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오리온은 약 17조 원 규모의 제과 시장을 보유한 세계 2위 인구 대국인 인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오리온 인도 공장은 중국(5개), 베트남(2개), 러시아(2개)에 이은 10번째 해외 생산 기지다. 오리온은 기존 베트남에서 수입 공급하던 인도 유통 물량을 인도 공장에서 직접 조달함으로써 물류비용 절감은 물론, 신선한 상품 판매·현지 소비자 입맛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오리온은 인도 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현지 제조업체인 만 벤처스와 생산관리 계약을 체결하고 2019년 공장 착공에 들어갔다. 최상의 제품력을 유지하기 위해 오리온이 설립한 공장·시설에서 생산은 만 벤처스가 맡는 방식을 택했다. 이후 생산은 만 벤처스가 전담하고 오리온은 제품 관리는 물론, 영업, 마케팅 등 생산을 제외한 전 과정을 맡는다. 인도가 다양한 민족과 문화, 넒은 영토를 가진 시장인 만큼 현지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만족시키기 위해 대부분의 직원은 현지인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초기에는 세계적인 제품력과 인지도를 바탕으로 강한 브랜드 파워를 갖춘 초코파이를 집중 생산하고, 향후 비스킷, 스낵 등 제품군을 확대해 현지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소득 수준이 높은 대도시를 중심으로 대형마트, 이커머스 판매를 강화해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는 한편, 중국과 베트남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소규모 전통 채널도 공략할 계획이다.

에스피프레시, ‘폴앤박 캐슈넛’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에스피프레시(SPfresh)가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폴앤박 캐슈넛 3종’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폴앤박 캐슈넛은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도록 고소한 풍미가 특징인 프리미엄, 달콤함과 짭짤함이 어우러진 허니, 톡 쏘는 매력의 와사비 총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에스피프레시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프리미엄과 와사비, 허니 3가지 맛이 모두 들어 있는 패키지와 한 가지 맛으로만 구성된 패키지 등 다양하게 구성된 캐슈넛 상품을 최소 4%에서 최대 17%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방송을 통해 캐슈넛을 다양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며, 방송 전 23일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기대평을 남기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피자헛, 신제품 출시 기념 사전 예약 프로모션 진행

한국피자헛이 오는 26일 신제품 ‘아보카도 쉬림프’ 피자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보카도 쉬림프 피자는 입안 가득 톡톡 터지는 통새우와 고소하고 쫄깃한 치킨을 토핑으로 더해 식감을 살렸다. 여기에 산뜻하면서도 고소한 아보카도 무스를 더했다. 포켓 엣지 속 특제소스가 가미된 포테이토 무스와 모짜렐라 치즈를 채운 치즈그라탕 포켓 엣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사전 예약은 오는 24일까지 카카오톡 채팅창 상단 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 내용은 피자헛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보카도 쉬림프 피자 라지 사이즈 주문 시 적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포장 주문 시 1만854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발급받은 할인 쿠폰은 신제품 출시일인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스타벅스, 청년 자립 돕는 지원사업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2021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에 참여할 보호종료청년을 다음달 12일까지 모집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3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아름다운재단에 전달하고, 대학에 다니지 않거나 일용직, 비정규직 취업으로 생활 중인 또는 취업을 준비 중인 보호종료청년을 대상으로 자립정착금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해 이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서류와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청년에게는 1년간 최대 500만원의 자립정착금이 교육·진로활동 보조비 등으로 지원된다. 올해부터는 심사를 통해 기존 참여자 중에서 연속지원 대상자를 선발하고 1년의 추가 지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매달 진행되는 문화 체험, 취업 특강, 진로적성검사 등 자립 역량 강화 교육, 네트워크 활동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스타벅스와 협력관계인 한양사이버대학 장학 프로그램 혜택과 함께 스타벅스 바리스타 교육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 기회도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전국 아동복지시설·가정위탁 보호 종료 후 대학에 진학하지 않았거나 정규직 직업을 갖고 있지 않은 만 19세부터 24세 이하의 청년이다. 지원 방법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와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