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삼성SDS가 발표한 2021년 보안 7대 키워드는?…LG유플러스, 신규 와이파이 공유기 출시
[IT오늘] 삼성SDS가 발표한 2021년 보안 7대 키워드는?…LG유플러스, 신규 와이파이 공유기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2.2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 선정 트렌드, 비대면 위협·랜섬웨어·AI 해킹·클라우드 공격 등
LG유플러스 새 공유기, 기존 대비 속도·신호 범위·동시접속 용량 높아져
SK텔레콤, ZEM 앱 고객 한정 6주간 ‘2021 새 학기 반장선거’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SDS는 지난해 국내외 보안 이슈들을 분석해 ‘2021년 사이버보안 7대 트렌드’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삼성SDS
삼성SDS는 지난해 국내외 보안 이슈들을 분석해 ‘2021년 사이버보안 7대 트렌드’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삼성SDS

삼성SDS, 2021년 ‘사이버보안 7대 트렌드’ 선정…4월 컨퍼런스 예정

삼성SDS는 지난해 국내외 보안 이슈들을 분석해 ‘2021년 사이버보안 7대 트렌드’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SDS가 선정한 7대 주요 키워드는 △비대면 환경을 노린 위협 증가 △랜섬웨어 고도화 △AI를 활용한 해킹 지능화 △산업설비에 대한 위협 본격화 △개인정보 등 민감 데이터 보호 중요성 증대 △클라우드 대상 공격 증가 △의료 분야 집중 공격 등이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근무가 확대돼 보안이 취약한 가정용 네트워크·단말기 해킹 시도가 증가하면서, 임직원의 스마트 기기·메신저·영상회의 등 업무지원 시스템 보안이 기업 내 최우선 과제로 떠올랐다. 

지능형 시스템을 갖춘 스마트팩토리 상용화와 더불어 생산설비 및 제조공정에 대한 보안 위협도 커지고 있다. 실제 해외에서는 지난해 자동차와 석유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이버 공격이 진행돼, 운영기술(OT)과 산업제어시스템(ICS) 보안 중요성이 각인된 바 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시스템만 공격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특히 대규모 시스템을 보유한 금융·공공 기관은 퍼블릭 클라우드를 이용할 경우 인프라·플랫폼·소프트웨어 등 서비스별로 보안 체계를 정립하는 것이 필수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의료기관과 제약회사를 대상으로 한 의료 정보를 노리는 해킹 공격도 주목된다. 

한편, 삼성SDS는 △보안컨설팅 △보안관제 △클라우드 보안 △랜섬웨어 대응 등을 위한 ‘EDR(Endpoint Detection&Response)’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4월에는 ‘삼성SDS Cyber Security Conference 2021’을 개최하고, 앞선 7대 트렌드에 맞춘 삼성SDS만의 서비스를 공유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5일 ‘U+인터넷’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신규 ‘기가 와이파이(Wi-Fi)6 공유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오는 25일 ‘U+인터넷’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신규 ‘기가 와이파이(Wi-Fi)6 공유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신규 ‘기가 와이파이6 공유기’ 출시…메쉬 모드 '주목'

LG유플러스는 오는 25일 ‘U+인터넷’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신규 ‘기가 와이파이(Wi-Fi)6 공유기’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새 공유기는 미국 ‘브로드컴’의 쿼드코어 CPU가 탑재됐으며, 최대 속도가 기존 제품의 866Mbps에서 1.2Gbps까지 38%가량 빨라졌다. 신호 범위는 기존 대비 15% 넓어졌다. 무선 연결 용량도 기존 대비 4배 확대됐다. 

신제품엔 ‘동시접속 효율 향상(OFDMA/MU-MIMO)’ 기술이 적용돼, 온 가족이 와이파이를 이용해도 데이터를 끊김현상 없이 주고받을 수 있다. 

와이파이 범위를 확장시키는 ‘메쉬 모드’도 주목된다. 메쉬 모드는 메인 공유기에서 무선 신호를 받아 주변으로 신호를 넓혀주는 일종의 ‘Wi-Fi 증폭기’다. 사용자는 메쉬 모드를 활용해 메인 공유기의 Wi-Fi 이름과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도 사용 범위를 넓힐 수 있다. 

LG유플러스 실험 결과, 신제품은 40평대 이상의 평수에서도 베란다 구석부터 현관문 앞까지 와이파이 신호가 제공됐다. 기존 대비 크기도 40% 작아져, 좁은 공간에도 배치 가능하다. 

신규 공유기는 U+인터넷 서비스 중 ‘스마트 기가안심(월 3만 5200원, 3년 약정)’ 또는 ‘와이파이기본 기가안심(월 3만 3000원, 3년 약정)’ 요금제로 변경하거나 신규 가입할 때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이외 고객들은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민호 LG유플러스 미디어디바이스기획팀장은 “재택 근무, 온라인 학습 등으로 고객들의 홈 와이파이 사용량과 속도, 커버리지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해 성능이 향상된 신규 단말을 마련했다”며 “내장형 안테나와 작고 심플한 외관을 갖춰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SK텔레콤은 새 학기를 맞아 이달 23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2021 새 학기 반장선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SKT
SK텔레콤은 새 학기를 맞아 이달 23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2021 새 학기 반장선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SKT

SK텔레콤, 새 학기 맞아 고객에게 구독형 교육 혜택 확대

SK텔레콤은 새 학기를 맞아 이달 23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2021 새 학기 반장선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ZEM 어플리케이션에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 가입 고객 중 자녀폰과 연동한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영어 홈스쿨링 앱 ‘토도영어’ 30일 무료 이용권(4000명) △Btv 2000원 이용권 2매(4000명) △원스토어 북스 이용권(7000명)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벤트 참여 고객 중 555명에게 최신형 노트북과 스마트폰 거치대 등이 포함된 럭키박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녀 휴대폰이 삼성 모바일 기기라면 스페셜 기프트가 추가로 증정된다.

지난 15일 출시된 ‘ZEM+웅진 스마트올’ 구독 상품은 출시 1주일 만에 무료 체험 신청이 1000건을 넘어서면서 부모들의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한명진 SK텔레콤 구독형 상품 CO장(컴퍼니장) 겸 마케팅그룹장은 “앞서 출시한 웅진 스마트올 교육 구독상품에 대한 초등학생 부모님들의 반응이 뜨거워 추가적으로 관심이 많은 영어, 키즈 컨텐츠 및 독서 구독으로 혜택을 확장했다”며 “새 학기에 초등학생 고객들이 건강하고 자신감 있게 새로운 시작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