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스마트워크 프로젝트 추진
AXA손해보험, 스마트워크 프로젝트 추진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2.2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사무실 근무 장점 살려…근무 방식 자율적 선택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은 25일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개인에게 최적화된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스마트 워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AXA그룹에서 진행하는 전세계적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의 악사손보도 우리나라의 환경에 맞는 새로운 근무 방식을 단계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다.

AXA손해보험에 따르면, 스마트 워크 프로젝트는 표준화된 기존의 사무실 근무 방식에서 벗어나 원격 근무와 사무실 근무의 장점을 살린 새로운 업무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직원들이 보다 건강하고 유연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고안됐다. 

이외 직원들의 효율적인 시간관리가 가능해짐으로써 생산성 향상은 물론, 출퇴근 시간의 감소를 통한 차량 탄소 배출량 저감 등 AXA손해보험의 ESG경영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AXA손해보험은 스마트 워크 프로젝트의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시스템을 점차적으로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악사손보는 직원들의 워라밸을 위한 탄력근무제와 PC-OFF 제도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 워크 정책을 이미 실시 중에 있다. 직급을 없앤 '님' 호칭 문화와 자율좌석제 도입 등을 통해 유연하고 수평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하며 선진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질 프로마조(Gilles Fromageot) AXA손해보험 대표이사는 "회사가 보다 세심하게 직원을 돌볼수록, 직원들도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서 "스마트 워크 프로젝트는 테스트 기간에도 모든 진행사항이 직원들에게 투명하게 공유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악사손보의 스마트 오피스는 창의적인 협업의 장으로 진화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국내외 어디서든지 유연한 근무 환경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무이한 보험사로 발전하는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