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두 번째 군단장 레이드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 정식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두 번째 군단장 레이드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 정식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2.2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VX, ‘골프 트레이닝 프로그램’ 새롭게 론칭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리메이크 ‘고르가스’ 업데이트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신규 마스터 투수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군단장 레이드의 두 번째 보스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를 정식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두 번째 군단장 레이드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군단장 레이드의 두 번째 보스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를 정식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마수군단장: 발탄’ 이후로, 두 번째로 출격하는 ‘욕망군단장: 비아키스’ 레이드에 많은 게임 이용자들의 뜨거운 기대와 관심이 쏟아지는 상황이다.

욕망군단장 비아키스는 인간의 욕망을 이용해 이용자들을 끊임없이 현혹하고 혼란에 빠트리는 것이 특기인 군단장이다. 이용자들은 함께 전투를 하던 동료가 언제든 비아키스의 유혹에 넘어갈 수 있다는 극도의 긴장감 속에 플레이해야 하며, 진짜와 거짓이 뒤섞인 비아키스의 수많은 공격 속에서 끊임없는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된다.

비아키스 레이드만의 차별화된 특징인 ‘욕망 게이지’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레이드에 참가한 모든 파티원들에게 부여되는 ‘욕망 게이지’는 다른 파티원과 비아키스의 상태를 포함한 레이드 속 다양한 환경들과 유기적으로 상호 작용하며 지속적으로 변화한다. 게이지가 일정 단계에 달하면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등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한계를 넘어서면 강력한 페널티가 부여되기 때문에 섬세한 컨트롤이 요구된다.

더불어 이번 비아키스 레이드에서는 그동안 다른 군단장들에 비해 로스트아크 스토리에서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았던 비아키스의 매혹적이고 색다른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시도들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아키스의 입장 최소 아이템 레벨은 노말 난이도 1430, 하드 난이도 1460이며, 비아키스와의 전투에서는 에스더 ‘니나브’, ‘웨이’, ‘이난나’가 출전하여 모험가를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비아키스 레이드를 통해 6개의 신규 ‘유물’ 등급 세트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25일 "발탄 업데이트 이후 신규 이용자 수 및 동시 접속자 수가 130% 이상 급증했다"며 "이번 비아키스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로스트아크에 유입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같은날 "군단장 레이드는 MMORPG 중 오직 로스트아크에서만 경험해 볼 수 있는 유니크한 전투 콘텐츠로 앞으로도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로스트아크식 레이드’의 대표 콘텐츠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비아키스 레이드는 이용자 분들께 새로운 도전의 재미와 비아키스의 숨겨진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많은 도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스포츠와 IT를 결합한 체감형 통합 서비스 기업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25일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에서 골퍼들을 위한 ‘골프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 '골프 트레이닝 프로그램' 새롭게 론칭

스포츠와 IT를 결합한 체감형 통합 서비스 기업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25일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에서 골퍼들을 위한 ‘골프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골프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홈트 고객 중 골프 이용자들의 니즈를 분석한 ‘오리지널 골프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국내 최고의 골프 전문 트레이너들과 함께 최적화된 맞춤 트레이닝을 제공하며 건강한 골프 라이프를 제안한다.

KLPGA, KPGA에 소속된 선수 트레이너로 유명한 함상규, 김성환 코치가 ‘비거리 늘리기 트레이닝’, ‘스윙 오류 솔루션’ 등 다양한 운동 자세를 선보일 예정이며 ‘스마트홈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이용자와 기존 이용자가 ‘스마트홈트’ 정기 구독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0원히 홈트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홈트’ 신규 가입자들은 별도 공지 전까지 한시적으로 모든 프로그램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이용자들은 정기 구독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부터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홈트’는 2021년 1월 한 달간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월 대비 약 254% 증가했다. 또한, 운동 프로그램 실행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98%, 운동 프로그램 완료 수는 약 441%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언택트 시대 대표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 영웅 ‘고르가스’의 공격형 특성을 살려 리메이크했다고 25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리메이크 ‘고르가스’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 영웅 ‘고르가스’의 공격형 특성을 살려 리메이크했다고 25일 밝혔다.

‘고르가스’는 지속적으로 바위를 소환하여 해당 지역을 장악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끄는 영웅이다. 장악한 지역에 상대팀이 접근했을 때 주변에 있는 바위로 지속 피해를 입히거나, 바위를 던져 원거리 공격으로 적을 제압한다.

리메이크 업데이트로 고르가스 고유 기술 ‘금지된 연금술’의 대기 시간이 짧아졌다. 금지된 연금술을 사용하면 아이템, 은화, 능력치 상승 효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시스템 ‘아이템 조합’이 추가됐다. 2개 이상의 낮은 등급 아이템 혹은 아이템과 토큰을 조합해 상위 등급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상점에서 은화로 구입 가능한 낮은 등급 아이템 활용도를 높였고, 플레이 초반 아이템 수집 시간을 줄여 전투에 긴장감을 강화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넷마블F&C)'에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넷마블F&C)'에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신의 가호] 벨리아르인의 딸 멀린’과 ‘<창천의 육연성> 단장 덴젤’이 등장했다. 신규 멀린은 다섯 번째 페스티벌 영웅으로 페스티벌 획득 이벤트에서 등장하며 덴젤은 무료 획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7챕터 메인 스토리가 추가되면서 신규 메인퀘스트도 추가됐다.

넷마블은 또한 3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약 한달 동안 ‘총출동 스페셜 획득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획득 이벤트는 10회 한정으로 SSR 영웅 등장 확률이 상향되며 사대천사와 십계 등 60종의 인기 SSR등급 영웅이 등장한다.

같은 기간 동안 스페셜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총출동 스페셜 획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스페셜 티켓을 비롯해 최대 110회 영웅획득을 진행할 수 있는 11회권 10개, 초각성 코인과 다이아 등 다양한 보상이 준비돼 있다.

3000만 다운로드 기념 스페셜 보스전도 함께 열린다. 완료 횟수에 따라 성장재료와 무기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에 더해 스페셜 호크패스(시즌패스)도 추가돼 이용자들은 다양한 미션을 완료 하고 코스튬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마스터 투수를 25일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신규 마스터 투수 출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마스터 투수를 25일 출시했다.

이용자는 NC 구창모(‘20), 롯데 송승준(’13), SK 윤희상(’13) 등 10명의 투수를 마스터 등급으로 영입할 수 있다. 마스터 선수는 지정된 재료 카드와 특수능력을 사용해 영입 가능하다. 카드 획득 시 선발/중계/셋업/마무리 중 원하는 포지션을 선택할 수 있다.

엔씨(NC)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프로야구 H2에 △상∙하위 또는 클린업의 힘, 정확을 상승시키거나 △선발 또는 불펜의 구위, 제구, 변화를 상승시킬 수 있는 2종의 신규 포지션 배지를 추가했다. 아울러 자동 훈련 시스템도 함께 업데이트해 이용자는 선수를 선택한 후 승급과 훈련 단계를 지정하면 원하는 등급까지 자동으로 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공기업·게임·금융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