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스타 플레이어’ 콘셉트의 신규 영원 및 스토리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스타 플레이어’ 콘셉트의 신규 영원 및 스토리 공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2.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3월 26일 서비스 시작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블랙핑크 지수 게임 아이템 출시 예고
에픽세븐, 신규 특별 서브 스토리 ‘일곱개의 초콜릿’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스타 플레이어’ 콘셉트의 신규 영원 및 스토리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선 시즌별 특별한 테마를 주제로 제작되는 새로운 ‘if 영원’을 선보이고, 4인 4색의 매력이 담긴 특별한 스토리를 공개한다.

신규 ‘if 영원’의 콘셉트는 ‘스타 플레이어’로, 유저들은 운동 선수로 변신해 우승을 향해 달려가는 주인공들의 멋진 모습과 함께 흥미로운 러브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농구선수로 변신한 캐릭터 ‘비오’와, 풋볼선수 ‘하현’, 테니스선수 ‘태희’, 야구선수 ‘은결’ 등 각기 다른 스포츠로 매력을 뽐내는 주인공들의 화려한 일러스트가 더해져 유저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 출석 시, 누적 횟수에 따라 신규 if 영원을 소환할 수 있는 소환권과 한정판 의상을 지급하며, 그 밖에도 내달 6일까지 남자 주인공 ‘은결’과 함께하는 스키장 데이트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저들은 이벤트 스테이지에 참여하고 ‘한정판 SSR 영원’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을 3월 26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3월 26일 서비스 시작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을 3월 26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엔씨(NC)는 이날 트릭스터M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연재 영상 ‘기다리면서 뭐하지?’ 2화에서 서비스 시작 일자를 공개했다. 영상은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 ‘드릴 월드’에서 볼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3월 26일 00시부터 모바일과 엔씨(NC)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에서 트릭스터M을 플레이할 수 있다.

엔씨(NC)는 스페셜 보상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공식 홈페이지에서 ‘매지션 망토’, ‘아이스크림 드릴’, ‘플레이트 벨트’, 칭호 ‘기다리면서 보상받지’ 중 하나에 투표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2종의 아이템을 게임 론칭 시 받는다.

이용자는 ‘기다리면서 뭐하지?’ 2화를 통해 트릭스터M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도 볼 수 있다. 트릭스터M의 스토리, 기획, 원화, 사업 담당자가 개발 과정의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솔로 보컬리스트 벤(BEN)이 소개하는 트릭스터M OST(Original Sound Track) 타이틀곡과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도 확인 가능하다.

엔씨(NC)는 ‘기다리면서 뭐하지?’ 1, 2화 영상에서 ‘기다리면서 퀴즈 풀지!’ 코너를 진행했다. 이용자는 1화 퀴즈 보상 아이템(복핑크 포션 100개, 전투보급 주문서 상자 5개, 가속 앰플 10개)과 2화 퀴즈 보상 아이템(전투 보급 꾸러미 10개, 가속앰플 10개, 무기지원상자 1개, 성장 앰플 10개, 40만 겔더)을 게임 오픈 이후 받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블랙핑크 지수가 함께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라인프렌즈-블랙핑크 지수와 만든 게임 아이템 출시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블랙핑크 지수가 함께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넥슨의 이날 발표에 따르면,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 지수가 직접 디자인하고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더해진 ‘카러플’ 캐릭터와 아이템이 등장한다. 넥슨은 지수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오는 3월 19일부터 게임 내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지수가 게임 아이템을 기획하는 과정부터 ‘카러플’ 퀴즈를 풀어보는 등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담은 프로그램 ‘카러플퀸’을 라인프렌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재한다. 앞서 25일 공개된 ‘카러플퀸’ 티저 영상에서는 아이디어 회의에 참여하고 디자인을 스케치하는 지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넥슨은 카러플X지수 아이템 출시에 앞서 3월 18일까지 사전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지수 콜라보 프로필 아이콘과 1000 K코인, 5000 크리스탈을 제공하며 이 중 5명을 추첨해 한정판 지수 폴라로이드 사진 및 아이폰 12, 에어팟 프로, 배찌 케이스도 선물한다.

넥슨 김경아 캐주얼마케팅실장은 이날 "블랙핑크 지수의 상큼발랄한 매력이 남녀노소 즐기는 ‘카러플’과 잘 어울려 함께 하게 됐다"라며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티스트와 모바일게임, 그리고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IP 비즈니스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발렌타인 데이를 주제로 한 신규 특별 서브 스토리 ‘일곱개의 초콜릿: 너와 나의 첫 번째 계절’을 업데이트 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에픽세븐, 신규 특별 서브 스토리 ‘일곱개의 초콜릿’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발렌타인 데이를 주제로 한 신규 특별 서브 스토리 ‘일곱개의 초콜릿: 너와 나의 첫 번째 계절’을 업데이트 했다고 26일 밝혔다.

‘일곱개의 초콜릿’은 2월 25일부터 3월 11일까지 에픽세븐 세계관 속 학원도시 ‘레인가르’를 무대로 진행된다. 어떤 사건으로 인해 학교의 모든 동아리가 사라질 위기에 처하고, 이를 막기위해 개최된 동아리 연합 홍보 행사에서 ‘유나’, ‘셀린’, ‘이세리아’, ‘루시’ 등 여러 영웅들의 가슴 설레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특히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번 특별한 스토리는 스토리 진행 중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가 주어지고 선택에 따라 엔딩이 달라지는 ‘멀티 엔딩’ 방식으로 진행되어 한층 더 몰입감 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스토리 진행을 통해 신규 3성 영웅 ‘루시’, 신규 4성 아티팩트를 비롯해 꾸미기 아이템인 ‘배경팩’과 스킬 강화에 사용되는 ‘머라고라’ 등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일곱개의 초콜릿’과 함께 새로운 영웅 ‘루시’도 에픽세븐 세계에 등장한다. 루시는 3성 등급의 자연 속성 정령사 영웅으로 적군에게 ‘속박’과 ‘속도 감소’의 약화 효과를 발생시키면서 아군에게는 보호막을 부여할 수 있는 영웅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이날 "발렌타인 데이는 살짝 지났지만 에픽세븐 세계 속에서 발렌타인 데이의 설렘을 다시 한 번 느껴보시길 바란다"라며 "다양한 영웅들과 깊은 관계를 가질 수 있는 스토리를 소개하고 끝까지 몰입감을 잃지 않도록 '선택지'와 그에 따른 다양한 엔딩을 경험할 수 있게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