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저개발국 신생아 위한 ‘털모자 뜨기’ 캠페인 동참
DGB생명, 저개발국 신생아 위한 ‘털모자 뜨기’ 캠페인 동참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2.2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부터 정기적 진행…올해 30명 임직원 참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DGB생명
©DGB생명

DGB생명은 26일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에 올해도 동참했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저개발국 신생아들의 생명보호를 위해 진행 중이다.

국제구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이 주관하는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은 체온을 유지하기 힘든 상황에서 보온용품을 갖추지 못해 생명에 위협을 받는 저개발국 신생아들을 위해 털모자 및 조각담요를 직접 떠서 보낸다. 

털모자는 아기 체온을 약 2도 정도 높여주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생후 4주 이내 사망하는 신생아가 평균 250만명에 달하는 저개발국 신생아들의 생명보호에 실질적인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 DGB생명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3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1월부터 한 달간 이번 캠페인의 참여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50여 개의 털모자는 세네갈, 말리 등의 신생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로 세계적인 위기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더 나은 세계를 위해 이렇게 작은 정성이나마 모을 수 있었다는 점이 더욱 뜻 깊은 것 같다”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한마음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