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벅스, 삼일절 기념 무궁화 머그·텀블러 등 출시…제주맥주, 한국거래소 상장 예비 심사 통과
[유통오늘] 스타벅스, 삼일절 기념 무궁화 머그·텀블러 등 출시…제주맥주, 한국거래소 상장 예비 심사 통과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2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20210226] 스타벅스 사진자료1_스타벅스 삼일절 기념 2021 무궁화 머그,텀블러,카드 출시
삼일절 기념 2021 무궁화 머그,텀블러, 카드 ⓒ스타벅스 

스타벅스, 삼일절 기념 무궁화 머그·텀블러 등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삼일절을 맞아 무궁화 디자인의 ‘21 무궁화 머그 355ml’와 ‘21 SS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355ml’, ‘2021 무궁화 카드’를 다음달 1일 전국 매장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올해 출시하는 무궁화 머그와 텀블러는 무궁화의 아름다운 형태와 색감을 조화롭게 표현했으며 무궁화를 통해 삼일절의 의미를 떠올릴 수 있도록 ‘무궁화 우리나라 꽃’이라는 문구를 각 상품 후면에 새겨 넣었다.

무궁화 머그는 음각의 스타벅스 사이렌 로고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리드는 음료를 마시지 않을 때 머그를 덮거나 컵 받침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다.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텀블러이며 이중벽 구조로 보온과 보냉 효과가 있다. 

스타벅스는 삼일절 MD의 출시를 기념해 무궁화 머그와 텀블러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대한민국 독립 문화 유산 보호 및 독립 유공자 자손 장학 기금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일부 MD 미판매 매장에서는 판매가 제외되며, 한정 수량으로 조기소진 시 판매가 종료된다.

이밖에 종이재질로 제작한 스타벅스 카드인 ‘2021 무궁화 카드’도 함께 선보인다. 무궁화 카드는 5000원 이상 최초 충전이 가능하다.

제주맥주, 한국거래소 상장 예비 심사 통과

제주맥주가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며 맥주 업계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눈앞에 뒀다. 제주맥주는 상반기 내 코스닥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제주맥주는 맥주 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사가 된다. 증시 전체로는 12년 만에 등장한 2호 상장 맥주 기업이다. 회사 측은 상장예비심사에서 제주맥주는 론칭 이후 4년 동안 가파른 성장으로 증명한 시장성과 국내 5대 편의점에 입성한 대중성, 한국 맥주 시장에서는 쉽게 볼 수 없던 제품들을 선보인 혁신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제주맥주는 지난해 11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청구하며 본격적으로 상장 준비에 나섰다. 공모주는 836만2000주로 상장 후 총 주식 수 5599만5890주의 15% 수준이다. 상장주관 업무는 대신증권이 맡았다.

제주맥주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기업 가치를 제고하고 투자 재원을 확충해 성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공모자금은 생산·연구 개발 시설에 투자해 늘어난 수요에 대응하고 혁신적인 맥주 제품들을 선보일 방침이다. 이를 통해 올해 안에 누적 라인업 10여 종을 달성해 시장 다양성에 기여하고 한국 맥주 시장에 새로운 게임 체인저로 등극한다는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 아모레퍼시픽과 업무 제휴 협약 체결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25일 아모레퍼시픽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공식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관과 스마일배송을 통해서 설화수, 아이오페, 한율, 오설록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들을 선보이며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 왔다.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이베이코리아의 물류 배송 플랫폼 ‘스마일배송’과 유료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 등 쇼핑 경험 전반을 포괄하는 스마일 시리즈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쇼핑 데이터 활용 방안 모색 등 전방위적인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봄맞이 선결제 행사 진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전국 주요 관광지에 위치한 리조트에서 선결제 프로모션을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프로모션 기간 중 객실 예약과 동시에 사전 결제를 진행하면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떠나는 안전 여행’을 콘셉트로 선보인 이번 프로모션은 설악, 거제, 부산, 경주, 제주 등에 위치한 전국 12개 한화리조트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철저한 방역 조치가 이뤄지는 안전한 객실과 합리적인 가격을 동시에 제공하고자 했다.

선결제 프로모션은 오는 3월 9일까지 잔여 객실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다. 예약·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H-L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요기요 주문 시 3000원 할인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한 달 내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배달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고 장기화된 코로나19에 지친 소비자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할인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베스트메뉴인 ‘의성마늘떡보쌈’과 ‘의성마늘떡맵쌈’이다. 요기요에 접속해 해당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요 1초 결제’ 또는 ‘요기요 결제’를 진행하면 3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