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DGB대구은행, IP(지식재산권) 담보대출 출시…신한은행,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은행부문 18년 연속 1위
[은행오늘] DGB대구은행, IP(지식재산권) 담보대출 출시…신한은행,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은행부문 18년 연속 1위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2.2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은행,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은행부문 18년 연속 1위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8년 연속 은행산업부문 1위 및 All Star(전체 상위 30위 기업)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18년째를 맞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주주가치·직원가치·고객가치·사회가치·이미지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해관계자의 존경을 받고 있는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최고 권위의 인증제도이다.

신한은행은 △고객중심에 기반한 은행 본업 실천 △신한금융그룹의 ESG 경영 추진 전략인 친환경·상생·신뢰에 맞춘 차별화된 지속가능경영 실천 △금융업의 본질을 살린 일자리창출 및 금융교육, 문화예술지원 등 사회공헌활동 실천 △소비자보호·서민금융·동반성장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책임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 가치 경영과 함께, 차별화된 ESG 경영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은행과 사회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3.1운동 102주년을 맞아 ‘한국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6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3.1운동 102주년을 맞아 ‘한국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6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홍보대사로 서경덕 교수 위촉
 
KB국민은행은 3.1운동 102주년을 맞아 ‘한국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6일 밝혔다.

KB국민은행과 서경덕 교수는 지난해 9월 유관순 열사의 서거 100주년 추모영상을 함께 제작한 바 있으며, 올해는 숨은 독립영웅 4人에 대한 주제로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연중으로 진행되며 오는 5월 ‘스물네살의 용감한 청년 조명하 의사’기념영상을 시작으로 독립영웅의 의거일, 출생일에 순차적으로 캠페인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서경덕 교수는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들의 조국 독립을 위한 헌신을 기리고, 세상에 알리고자 KB국민은행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난 2년 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국민들께 알린 성과를 토대로, 더 많은 업적을 재조명하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국민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그들의 숭고한‘독립운동정신’이 온 국민에게 용기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안양소년원에서 농협은행 지준섭 공공금융부문 부행장과 법무부 강호성 범죄예방정책국장이 우유 기증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지난 26일 안양소년원에서 농협은행 지준섭 공공금융부문 부행장과 법무부 강호성 범죄예방정책국장이 우유 기증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법무부와 함께 사랑의 우유 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은행 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직원들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안양소년원에서 ‘사랑의 우유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국장 강호성) 산하 전국의 11개 소년원 학교시설에 약 11개월간 5500만원 상당의 우유를 기증하기로 하고 안양소년원에서 기증식 행사를 열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우유급식 감소로 시름에 빠진 낙농가 농업인들을 돕고 보호기관 수용소년들의 건강도 증진시키기 위한 농협은행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기증은 축산 관련 사회공헌단체인 (사)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이루어져 그 의미를 더했다.
  
NH농협은행 지준섭 부행장은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농업 발전과 공익을 위한 상생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 IP(지식재산권) 담보대출 출시

DGB대구은행은 오는 2일 우수 지식재산을 보유한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으로 혁신금융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IP 담보대출 상품인 ‘DGB IP모아모아 담보대출‘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DGB IP모아모아 담보대출’은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운전자금 지원하기 위한 상품으로, 기업이 보유한 IP에 대하여 가치평가기관을 통해 가치를 평가해 이를 담보로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IP가치평가서(지식재산권에 대해 제품 적용 가능성, 침해 입증 용이성,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평가한 보고서)를 발급받은 중소기업이 지원대상이며 최저 1억원 이상 최대 10억원 이하, 본부 승인 시에는 가치평가 금액 범위 내 예외 취급도 가능하다.

DGB대구은행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지난해 12월 체결한 ‘지식재산담보 회수지원기구 참여에 관한 업무협약’에 따라  IP가치평가 후 회수지원기구에서 결정한 비율(30~50%)만큼 부동산에 준하는 담보로 인정받아 보다 낮은 금리로 자금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되며, 4년 이내 매월 분활상환방식이다.

임성훈 은행장은 “부동산 담보대출 위주의 관행에서 벗어나 혁신금융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금융 지원방안을 시행해 자금 조달의 애로사항 해소에 앞장서 지역 대표기업의 소임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