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인터뷰] 김진애 “박영선·안철수, 도시 이해 못 해…‘오아시스 시대정신’으로 출마”
스크롤 이동 상태바
[풀인터뷰] 김진애 “박영선·안철수, 도시 이해 못 해…‘오아시스 시대정신’으로 출마”
  • 윤진석 기자
  • 승인 2021.02.28 22:01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스키 2021-03-01 13:03:25
기사가 재밌네요. 근데

- (밖에 나가 시민 얘길 들어보면) 박영선 후보는 비호감이 (별로) 없는 것 같다.
“그걸 알아야 한다. 큰 거대 공룡 같은 게 뒤에 있지만, 솔직히 인간적 매력은…. 팬들도 없는 듯하고….”

이게 잘 이해가 안되는데요 혹시 오타가 있는지요?

유근유공 2021-03-01 07:49:15
서울시유권자는 아니지만 김진애를 좋아한다. 경험이나 지식은 따라갈자 없는거 같다. 서울시나 나라를 위해 그 쓰임이 있으면 좋겠다. 단일후보가 되면 5세, 나베, 안동설 그 누구와 대결해도 걱정이 안된다. 상호씨는 인물, 인품 더 없이 좋지만 지지율이 안나오고, 영선씨는 지금까진 순탄했지만 어쩐지 정이 안간다. 같이 일해 본 사람들 평도 썩 좋진 않은거 같고, 내공도 좀 부족한거 같다. 여하튼 지금 서울은 부동산 중병을 앓고 있다. 21분 도시, 수직정원은 무슨얘긴가? 건축과 학생들 졸업작품전 보는 줄 알았다. 좀 더 도시와 사람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것 같다. 이미 검증된 능력으로 서울 주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는 김진애다. 그 화통함과 친화력으로 메가시티 사울을 새롭게 바꿔주길 바란다.

을지로 2021-03-01 05:26:25
진짜 도시 전문가가 나서서 서울을 이끌어 주었으면 하네요.
이제 이 정도 수준있는 시장이 나와야 하지 않을까요?

김이나 2021-03-01 04:31:25
도시를 단순히 부동산. 건축으로만 상상하는 게 아니라
도시 생태계에 깊이 고민한 자 김진애를 응원한다
지지율이 안나오고 열린민주당과 열린민주당 후보를 민주진영에서 조차 배척하지만 어쩌겠는가. 지지율 정당힘이 부족한 것을 받아들이되 하는 동안 최선을 다하시라
주옥같은 정책을 알리는데 노력하시라.
늙었다고 당신의 주장과 경험만을 주장하지는 마시라 추해지더라 그런식으로 주장안해도 당신은 이미 충분히 능력이 인증된 자 이다. 내가 당신을 아끼고 당신의 정책을 기다리는 사람으로서 꼭 전하고 싶었다.
말많은 고집쟁이를 그럼에도 지지하는 이유는 일을 잘해서이다 김진애 얼마나 일 잘하는지 보고싶고 기대된다.

김금숙 2021-03-01 01:02:44
오늘 후보님이 얘기하신 창신동 봉제골목 다녀왔어요. 산꼭대기 채석장 전망대도 올라가서 저 멀리 관악산부터 남한산성, 동북쪽 수락산까지 이아지는 전망도 즐기고, 창신시장에서 맛난 것도 먹구요. 말씀하신대로 전면재개발은 지양해야되겠더라구요. 주민들의 적극적인 열정에 힘입어 국내최초로 도심재생지역으로 선정되었고, 지금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것 같아요.백남준 기념관도 좋았고, 단종, 정순왕후에 관련된 역사도 있구요, 동대문 의류상권과 밀접한 봉제산업 같은 지역특성을 잘 살려가면서 주민들의 일상에 불편이 없도록 공공지원시설 확충해나가면 살기좋고 걷고싶은 동네, 10분동네 딱 맞춤이 될 것 같아요. 발표하신 공약이 머리에서만 나온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역시 믿음가는 후보입니다. 반드시 시장 당선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