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쌍용차, 평택공장 가동 재개…넥센타이어, ‘넥스트레벨’ 신규 광고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쌍용차, 평택공장 가동 재개…넥센타이어, ‘넥스트레벨’ 신규 광고 론칭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3.0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차는 일부 부품협력사들의 부품 납품 거부로 인해 중단됐던 평택공장 생산라인을 재가동했다. 사진은 공장 정문 전경. ⓒ 쌍용자동차
쌍용차는 일부 부품협력사들의 부품 납품 거부로 인해 중단됐던 평택공장 생산라인을 재가동했다. 사진은 공장 정문 전경. ⓒ 쌍용자동차

쌍용차, 평택공장 생산라인 가동 재개

쌍용자동차는 일부 부품협력사들의 부품 납품 거부로 인해 중단됐던 생산라인을 재가동했다고 2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해 12월 21일 회생절차와 함께 자율 구조조정 지원(ARS) 프로그램을 신청, 잠재적 투자자와의 투자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나 일부 대기업과 외국계 부품협력사들의 부품 납품 거부로 인해 부득이하게 생산라인 가동이 중단돼 왔다.

쌍용차는 해당 부품협력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의해 온 결과, 2일부터 평택 및 창원공장 생산 라인을 재개하기로 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쌍용차를 믿고 응원해 주는 부품협력사와 적극 협조해 조속한 생산라인 가동 재개를 이룰 수 있었다"며 "미 출고 물량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12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2년 연속으로 타이어 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2004년부터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등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선정은 지난해 9월부터 2021년 1월까지 산업계 임원,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 약 1만3000여 명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해당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혁신적 기업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재무건전성과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부적으로 한국타이어는 경영 가치, 사회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관련 12개 항목 중 10개 이상에서 업계 최고점을 달성했으며, 별도 조사 항목인 ‘동종 산업 내에서 가장 존경받을 만한 기업’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넥센타이어, ‘넥스트레벨’ 신규 광고 론칭…언택트 서비스 공략 가속화

넥센타이어는 ‘넥스트레벨’의 신규 광고 론칭과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언택트 서비스 시장 공략 가속화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넥센에게 시키세요’를 테마로 한 넥스트레벨의 TV·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지난 1월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슬로건 'We Got You'에 맞춰 고객 여정을 책임지는 토탈 케어 서비스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와 함께 합리적 소비, 지속적 타이어 관리의 중요성을 메시지로 전달하고 있다. 

광고는 ‘넥스트레벨 Go’와 ‘넥스트레벨 렌탈’ 서비스를 소재로 각각 제작됐다. 넥스트레벨 GO는 지난해 넥센타이어가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비대면 타이어 방문 장착 서비스다. 넥스트레벨 렌탈은 부담 없는 가격으로 타이어를 렌탈하고 정기적인 타이어 점검 및 차량 관리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더불어 넥센타이어는 오는 7일까지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타이어 구매부터 교체, 관리까지 전 과정에 걸쳐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넥센타이어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알려, 언택트 서비스 시장 공략 가속화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