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봄편 새단장…흥국생명, ‘(무)흥국생명 내사랑내곁에 치매간병보험’ 선봬
[보험오늘]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봄편 새단장…흥국생명, ‘(무)흥국생명 내사랑내곁에 치매간병보험’ 선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봄편 새단장

교보생명은 2일 새봄을 맞아 광화문글판이 따뜻함을 담은 메시지로 새단장 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화문글판 <봄편>은 전봉건 시인의 시 '사랑'에서 가져왔다. 전봉건은 한국 시문학사에서 전후(戰後)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시인으로 평가 받는다.

교보생명에 따르면 이번 메시지는 코로나19로 많은 이들이 고통받고 있지만, 내 일처럼 함께 아파하고 진심을 다해 격려하는 사랑의 힘을 발휘해 지금의 시련을 극복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수많은 도전에 맞서 인류가 공동체를 지키며 번영을 이룰 수 있었던 건 '사랑'이라는 인간 고유의 가치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코로나19로 고단한 현실이지만 사랑의 위대함을 믿으며 봄을 희망차게 맞이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글귀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광화문글판은 지난 1991년부터 30여 년간 거리를 오가는 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다. 광화문글판 <봄편>은 오늘 5월 말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걸린다.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KB손해보험은 2일 김기환 사장이 서울 본사에서 어린이 보호 문화 확산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초부터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를 정착시키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어린이 보호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안전 슬로건을SNS에 공유하고 다음 후발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KB국민은행 허인 행장의 추천을 받은 김기환 사장은 이날, 어린이 교통안전 구호(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를 든 사진에 '#어린이교통안전', '#어린이보호구역'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게시했다.

이와 관련,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어린이 교통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꾸며 자랄 수 있는 안전한 사회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기환 사장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민병두 보험연수원장, 코리안리재보험 대표이사 원종규 사장을 추천했다.

 

©흥국생명
©흥국생명

흥국생명, '(무)흥국생명 내사랑내곁에 치매간병보험' 선봬

흥국생명은 '(무)흥국생명 내사랑내곁에 치매간병보험(해지환급금미지급형V3)'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치매 진단비는 물론 간병생활비까지 받을 수 있는 치매전문보험이다. 발생률이 가장 높은 경도치매부터 중등도치매와 중증치매까지 단계별로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상품은 중증치매 진단 시 최대 2500만 원까지 진단비를 지급한다. 경도치매 발병 시 500만 원을 보장하고, 중등도 및 중증치매의 경우 특약을 통해 각각 500만 원, 1500만 원의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중증치매 환자는 정상적 생활이 어려워 간병생활비 보장이 필수적이다. 이 상품은 중증치매로 진단을 받으면 만기와 상관없이 매월 100만 원을 생활자금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무)중증치매간병생활자금특약Ⅲ(해지환급금 미지급형V3) 100만원' 가입 시). 생활자금을 받다가 조기 사망해도 최소 36회(3년) 지급이 보장된다.

아울러, 이번 신상품은 납입기간 중 해지 시 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험료를 표준형보다 낮춘 '해지환급금미지급형'으로, 비교적 보험료가 높아 보험 가입을 망설이는 50세 이상의 중·장년층의 진입장벽을 낮췄다. 30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90세, 95세 만기 중 선택할 수 있다.

흥국생명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빠르게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치매의 위협이 사회적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면서 "이번 상품이 치매를 대비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