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봄맞이 업데이트
[게임오늘]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봄맞이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0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버디크러시’, ‘고양이의 보은’ 콘셉트의 이벤트 모드 공개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용사교 교주 베로니카’ 업데이트
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시뮬레이션 리그 개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봄맞이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게임빌에 따르면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봄맞이 분위기를 띄운다. 이달 8일부터 16일까지 미궁 탐험대 내에 ‘레아와 메르세데스의 이벤트 미궁’이 열린다. 미궁 탐험대는 타일로 구성된 맵에서 전투 및 보물찾기 등 다양한 미션을 완수해 나가는 즐거움이 있는 콘텐츠다. 미션을 완료하면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 ‘SS 등급 엘 가이아 무기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빙고를 완성하고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빙고 이벤트’는 이달 16일까지 진행된다. 도전자의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빙고펜’으로 빙고판을 체크할 수 있으며 완성되는 줄의 숫자에 따라 ‘호감도 아이템 뽑기권’, ‘칼라르의 혼’, ‘초월의 정수’ 등이 지급된다.

유저들이 직접 선택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투표 이벤트’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엘그라비스’, ‘메르엔’, ‘엘리사’, ‘피요엘’ 4인 중 가장 많은 유저 투표를 받은 영웅의 ‘인피니티 카드 4장’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투표에 참여하기만 해도 즉시 ‘루비 1만개’를 얻을 수 있다. 로그인 횟수에 따라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 ‘인피니티 9회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로그인 이벤트’도 빠른 캐릭터 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매력적인 동화풍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이 게임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통해 모바일게임 대표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서 새로운 이벤트 모드를 선보인다고 2일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버디크러시’, ‘고양이의 보은’ 콘셉트의 이벤트 모드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서 새로운 이벤트 모드를 선보인다고 2일 전했다.

'버디크러시'의 이벤트 모드는 특정 콘셉트로 구성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모드로, 시즌별로 콘셉트와 스테이지 구성이 주기적으로 변경돼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모드는 ‘고양이의 보은’이라는 콘셉트로 준비되었으며, 체스를 소재로 구성되었던 지난 이벤트, ‘킹스 갬빗’에 이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저들은 고양이를 형상화한 필드 무늬와 조형물, 기믹 등 게임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재미 요소를 통해 판타지한 분위기의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총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통조림’ 재화를 활용해 ‘최대 전설 장비 상자’와 3월 기간 한정 의상인 ‘마칭 밴드 의상 상자’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로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2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용사교 교주 베로니카’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용사교 교주 베로니카’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2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용사교 교주 베로니카’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새롭게 추가된 ‘용사교 교주 베로니카’는 세상을 구원해줄 용사를 기다리는 수(水) 속성의 종교 집단 교주로, 불신자를 적으로 간주하며 개종하고자 한다. ‘가디언 테일즈’는 신규 영웅 업데이트와 함께 ‘구미호 신선 가람’과 ‘서큐버스 영애 비앙카’, ‘해군 대장 마리나’ 및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메인 로비 ‘부유성’과 관련된 스토리를 담은 ‘특별 만화 정기 연재’를 시작한다. 특별 만화는 메인 스토리 ‘월드3’ 수행 후 게임 내 ‘부유성 여관’에서 영상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외전 스토리 이벤트 ‘기사: 학교에 가다’가 재진행된다. 이용자들은 해당 외전을 다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재플레이 시 카드와 코스튬을 제외한 모든 보상을 다시 한 번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시뮬레이션리그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넷마블 제공

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시뮬레이션 리그 개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시뮬레이션리그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시뮬레이션 리그는 이용자들이 직접 만든 팀덱과 전술로 경쟁을 하는 비동기 PvP모드다.

이전에는 자동으로 편성된 리그에서 일주일 단위로 경합했다면, 이제는 매칭 리스트에 등록된 3개 팀 중 하나를 선택해 경기를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 결과에 따라 ELO 포인트가 상승 또는 하락하고, 획득한 ELO 포인트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 마스터, 챌린저 등급이 결정된다. 또, 이용자의 경기 등급에 따라 3/6/9이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넷마블앤파크 김현찬 PD는 이날 "이번 시뮬레이션 리그 개편은 외부 개입 요소를 줄이고 이용자들이 선수덱과 전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의 야구게임 실력을 검증하는 영상을 유튜브 채널 '마구마구 모바일TV'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기아 최원준, 한화 정은원, 롯데 김원중, 삼성 원태인이 참여했으며, 프로 선수의 감각을 게임에서도 발휘했다는 후문이다.

 

담당업무 : 공기업·게임·금융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