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교촌치킨, 싱가포르 마스터프랜차이즈 MOU 체결…쿠팡플레이, 손흥민 토트넘 홋스퍼 경기 무료 중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교촌치킨, 싱가포르 마스터프랜차이즈 MOU 체결…쿠팡플레이, 손흥민 토트넘 홋스퍼 경기 무료 중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3.0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교촌 매장 전경
말레이시아 교촌치킨 딜리버리 매장 멀타잠(Mertajam)점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싱가포르 마스터프랜차이즈 MOU 체결

교촌치킨이 아시아의 허브, 싱가포르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일 싱가포르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이하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말레이시아에서 교촌치킨 법인을 운영 중인 사업자들과 체결했다. 해당 사업자들은 이미 말레이시아에서 교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검증된 파트너로 MOU 체결 이후 법인 신설을 통해 싱가포르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특히 예비 파트너는 말레이시아 남단 지역에서 운영 중인 센트럴 키친(Central Kitchen, 이하 CK)을 물류 거점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싱가포르에 인접해 24시간 내 육로 배송이 가능한 해당 CK를 통해 원육 가공, 부자재 패킹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안정적이고 저렴한 원부자재 공급을 가능케 해 싱가포르 시장 내 빠르게 안착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지난해 1월에 공개한 ‘싱가포르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 시장의 성장과 미래’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전 세계 평균 33%를 훨씬 웃도는 44%가 음식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K-푸드의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으로 교촌은 간장, 허니, 레드 등 시그니쳐 메뉴의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현지 고객들의 입맛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쿠팡플레이, 손흥민 토트넘 홋스퍼 경기 무료 중계

쿠팡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에서 토트넘 홋스퍼의 모든 경기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프리미어리그 구단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를 실시간 중계한다. 와우 회원들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오는 5일 새벽 3시에 예정된 풀럼전을 시작으로 토트넘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토트넘 경기뿐 아니라 라운드당 6개 내외의 프리미어리그 타 팀의 경기 하이라이트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2021 봄봄시리즈 파트2’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2021 봄봄시리즈 파트(Part)2’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봄과 어울리는 꽃인 개나리, 프리지어 등을 활용한 새로운 디자인을 기획했고, 문구·팬시용품, 패션용품, 음용용기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봄봄시리즈에서 인기가 높은 카테고리인 문구·팬시용품은 노트, 쇼핑백 등이 준비됐다. ‘뒷면 필기가 편한 루즈 리프노트’, ‘봄봄 투명 PP 쇼핑백’ 등이다.

패션용품도 출시했다. ‘봄봄 헤어곱창 밴드’, ‘봄봄 머리핀’, ‘봄봄 레이스 버킷 햇’ 등이 대표 상품이다. 이밖에 유리컵과 물병 등 음용용기, ‘봄봄 디자인 속커튼’과 ‘봄봄 폴리샤워커튼’ 등 인테리어 소품도 판매한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롯데면세점 간편결제 오픈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롯데면세점 결제 서비스를 3일 오픈했다.

스마일페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여행, 관광업 제휴 구축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롯데면세점 결제 오픈도 그 일환이다. 롯데면세점 앱과 PC 웹 결제 화면에서 스마일페이를 이용하면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스마일페이가 롯데면세점에 도입되면서 신라면세점·현대백화점면세점·동화면세점 등 국내 대부분의 주요 면세점에서 스마일페이 사용이 가능해졌다.

스마일페이는 쇼핑 특화 간편결제로 구매력 높은 3049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만큼 면세품 구매가 가능한 무착륙 관광비행과 시너지 효과가 특히 클 것으로 보고 있다. 스마일페이 사용자들이 적립한 스마일캐시(G마켓, 옥션, G9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도 면세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