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삼성카드, 창립 33주년 기념 '삼삼 페스티벌' 진행…하나카드, ‘진로두꺼비’ 한정판 디자인 카드 앵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삼성카드, 창립 33주년 기념 '삼삼 페스티벌' 진행…하나카드, ‘진로두꺼비’ 한정판 디자인 카드 앵콜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3.0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카드는 새학기 시즌을 맞아 스쿨뱅킹 자동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새학기 시즌을 맞아 스쿨뱅킹 자동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스쿨뱅킹 자동납부 특별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는 새학기 시즌을 맞아 스쿨뱅킹 자동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스쿨뱅킹 자동납부’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납부하는 수업료, 급식비, 방과후 학습비 등을 은행 계좌이체가 아닌 신한카드로 자동 결제하는 서비스이다.

이벤트 기간 내 스쿨뱅킹 자동납부를 신규로 신청하고 유지하면 학생 1명당 최대 1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다자녀 가구에서 여러 명의 학비를 신한카드로 신규 납부하면, 납부한 학생 수만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또한, 친구에게 스쿨뱅킹을 추천해 신규 신청이 이루어지면 추천인에게 SPC 5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친구 추천 이벤트 역시 가입한 학생 수만큼 추천인에게 상품권을 지급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스쿨뱅킹 자동납부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는 코로나로 지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벤트”라며 “고객들의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푸짐한 혜택을 마련한 만큼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BC카드, 신학기 학부모부담금 자동납부 신청

BC카드가 3월 초∙중∙고등학교 신학기를 맞이해 학부모부담금(스쿨뱅킹) 자동납부 신청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학부모부담금’은 수업료, 입학금 등 교육비와 급식비, 방과후 교실 운영비,  현장학습비 등 기타 경비를 포함하는 비용을 말한다. 이번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BC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학부모부담금을 자동납부 신규 신청하는 고객에게 최대 5천원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본 이벤트는 BC카드 발급사 중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하나카드, DGB대구은행, BNK경남은행이 참여한다. 신청 전 이벤트 참여사 카드 소지 여부 및 학부모부담금 카드 자동납부 시행 학교 확인은 필수다.

서거정 BC카드 결제플랫폼본부장(상무)은 “이번 이벤트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계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생활 전반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펭수 체크카드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KB국민카드가 ‘펭수’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펭수 퍼즐과 펭수 골드 카드를 경품으로 증정하고 최대 2만원 캐시백 혜택도 제공하는 ‘KB국민 펭수 노리체크 카드’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3월 8일부터 3월 31일까지 행사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00명을 추첨해 한정판 펭수 퍼즐을 제공한다.

당첨 고객 중 펭수 퍼즐을 완성해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등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금 7.5그램(2돈) 상당의 펭수 골드 카드를 제공한다.

또 행사기간 중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에서 ‘해피오더’ 앱에 등록된 ‘펭수’ 체크카드로 건당 1만 2천원 이상 픽업 주문 시 5천 원이 캐시백 된다.

캐시백 혜택은 행사기간 중 브랜드별 1회, 고객별 4회까지 제공된다.

한편 출시 1주년을 맞은 ‘펭수’ 체크카드는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세 캐릭터 ‘펭수’를 카드 업계 최초로 카드 디자인에 담은 상품으로 출시 전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해 많은 관심과 화제가 됐다.

이를 반영하듯 상품 출시 26일 만에 발급 카드 수 20만 장을 기록한 데 이어 꾸준한 인기 몰이를 이어가며 출시 95일 만에 30만 장, 출시 1년 만에 발급 카드 수 40만 장을 돌파했다.

지난해 2월 17일부터 올해 2월 16일까지 1년 간 발급된 총 46만 5천 여 좌를 분석한 결과 연령대별 발급 고객은 20대가 37.5%로 가장 많았다.

이어 30대(29.6%)와 40대(15.1%), 10대(8.3%) 순으로 나타나 ‘직통령’(직장인들의 대통령)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높았다.

성별로는 여성이 69.3%를 기록해 남성(30.7%) 보다 2배 이상 많았다.

발급 신청 채널의 경우 언택트 문화 확산 등의 영향에 힘입어 인터넷, 모바일 등 온라인 채널 비중이 66.9%를 차지해 영업점 등 오프라인 채널(33.1%) 대비 높았다.

KB국민카드는 ‘펭수’ 체크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부응하고자 올해 2월 16일까지 한정 판매 예정이었던 이 상품의 판매 기간을 내년 2월 16일까지로 1년 연장했다.

이 카드는 △펭카 △펭모티콘 △펭요미 등 3개 디자인 중 희망하는 카드 디자인을 선택해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은행의 ‘스타뱅킹’ 앱에서 발급 신청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Any PLUS 신용카드_진로두꺼비 한정판’(이하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을 2일 앵콜 출시 했다고 3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Any PLUS 신용카드_진로두꺼비 한정판’(이하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을 2일 앵콜 출시 했다고 3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진로두꺼비’ 한정판 디자인 카드 앵콜 출시

하나카드는 ‘Any PLUS 신용카드_진로두꺼비 한정판’(이하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을 2일 앵콜 출시 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카드는 하이트진로社와 함께 ‘뉴트로 콜라보 제휴 마케팅’ 일환으로 작년 11월 출시해 선착순 마감 완료 하였고, 지속적인 손님들의 추가 요청으로 인해 앵콜 출시하게 되었다.

한정판 두꺼비 카드는 ‘진로 두꺼비 캐릭터’를 플레이트에 적용하여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이용하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코로나19로 캠핑을 즐기시는 손님들이 늘어나면서 ‘진로두꺼비 캠핑세트 증정 이벤트’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할인 횟수 제한없이 △국내 가맹점 0.7% 할인 △국내 온라인 가맹점 1.7% 할인(월 10만원 할인한도) △해외 가맹점 1.7% 할인(월 1만원 할인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카드를 신청하신 손님을 대상으로 ‘진로두꺼비 캠핑세트 증정 이벤트’가 이달 말일까지 함께 진행된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내 진로두꺼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이벤트 신청 기준 직전 6개월 동안 하나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손님을 대상으로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를 3월 말일까지 합산 10만원 이상 이용하시면 ‘진로두꺼비 한정판 캠핑세트’를 제공한다.

‘진로두꺼비 한정판 세트’는 진로 두꺼비 캐릭터가 그려진 ‘우드 롤 테이브, 테이블 매트 2개, 캠핑 의자 2개, 캠핑 소주잔 2개, 담요’로 구성되어 있으며, 캠핑과 피크닉을 즐기시는 손님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실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

카드 상품 개발자인 하나카드 제휴사업섹션 이은헌 대리는 “1차 선착순 마감 후 손님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인해 하이트진로社와 함께 2차 앵콜 두꺼비 카드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감성 디자인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여 손님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의 상품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카드가 창립 33주년을 기념하여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삼삼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삼성카드
삼성카드가 창립 33주년을 기념하여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삼삼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창립 33주년 기념 '삼삼 페스티벌' 진행

삼성카드가 창립 33주년을 기념하여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삼삼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삼성카드 앱에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33만명에게 사은품과 포인트를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는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으며, 숫자 '3'이 들어가는 날짜에는 세 번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선물을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도 진행된다. 빙고 1줄 완성 시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2줄 이상 완성 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커피 모바일 쿠폰, 100만원 캐시백 등을 제공한다.

창립 33주년을 기념하여 88년생 또는 생년월일에 '3'이 포함된 회원이 빙고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총 2만 4천명에게 스타벅스커피 모바일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오는 9일까지 33주년 에피소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위너스 기프트카드', '신세계 이마트 쿠폰' 등을 제공한다.

공차, 편의점, SSG닷컴 등에서도 삼성카드 창립 33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차에서는 오는 9일까지 베스트 메뉴 2종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3300원의 행사가로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진로두꺼비 콜라보 제품을 포함한 화이트데이 행사 상품을 삼성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하면 33%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모닝세트 행사상품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커피 증정 및 추가 500원 할인을 제공한다. 모닝세트 행사는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미니스톱에서는 오는 14일까지 페레로로쉐 행사 상품을 3,300원의 행사가로 구입할 수 있다. GS25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삼성카드로 카카오톡 주문하기 1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할인을 제공하고,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안주 행사상품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1+1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숫자 '3'이 들어가는 날짜(3, 13, 23, 30, 31일)에 삼성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하면 5% 결제일 할인을 최대 5만원까지 제공한다.

삼성카드 쇼핑에서는 '창립기념 땡큐'쇼'머치 기획전'을 3월말까지 진행한다. SK매직, CJ, 실리트, 발뮤다 등 다양한 브랜드의 할인을 제공하며, 3일 11시부터 백산수(330ml, 20병)를 3300원 특가로 선착순 3000명에게 판매한다.

삼성카드는 오는 15일에 창립 33주년 이벤트 시즌2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매년 3월마다 '삼삼 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올해로 서른 세 번째 생일을 맞은 삼성카드를 변함 없이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는 마음을 담아 '삼삼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생활에 유용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카드가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도서관을 탐방할 수 있는 ‘북 스포일러’ 콘텐츠를 현대카드 DIVE를 통해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도서관을 탐방할 수 있는 ‘북 스포일러’ 콘텐츠를 현대카드 DIVE를 통해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카드

현대카드 DIVE ‘오버 더 레코드’ 번외편, ‘북 스포일러’ 공개

현대카드가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도서관을 탐방할 수 있는 ‘북 스포일러’ 콘텐츠를 현대카드 DIVE를 통해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라이프스타일을 소재로 하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인 ‘현대카드 DIVE’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명사가 참여하는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 ‘오버 더 레코드’를 운영 중이다. ‘북 스포일러’는 ‘오버 더 레코드’의 번외편으로 전문가가 도서관을 둘러보며 책을 소개하는 형식의 콘텐츠다.

현대카드는 자사가 운영 중인 4개 라이브러리(디자인 라이브러리, 트래블 라이브러리, 뮤직 라이브러리, 쿠킹 라이브러리)의 테마에 맞게 디자인, 여행, 음악, 요리 등 네 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했다.

디자인 전문 잡지 ‘월간 디자인’의 전은경 편집장, 여행작가 겸 에세이스트 손미나, 디제이 소울스케이프, 박준우 셰프가 참여했다. 서가를 둘러보며 책을 설명하는 모습을 셀프카메라 형식으로 촬영해 마치 도서관에서 함께 책을 둘러 보는 듯한 느낌을 시청자에게 전달한다.

네 명의 연사는 현대카드 라이브러리가 소장한 ‘전권 보유 컬렉션’을 포함해 다양한 도서를 추천한다.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는 ‘도무스(Domus)’ ‘라이프(LIFE)’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롤링스톤(Rolling Stone)’ ‘제임스 비어드 북 어워즈(James Beard FoundationBook Awards)’ 등 역사적 가치를 지닌 도서를 전권 소장하고 있다.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는 현대카드 회원 또는 현대카드 DIVE 앱 사용자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현재 코로나19로 오후 12시부터 18시까지 단축 운영 중이다. 매주 월요일에는 휴관한다.

네 명의 연사가 참여한 ‘북 스포일러’의 풀버전 영상은 현대카드 DIVE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