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GC녹십자, ‘헌터라제 ICV’ 일본 출하…휴온스, 8년 연속 전국 우수 영업사원 중형차 포상
[의약오늘] GC녹십자, ‘헌터라제 ICV’ 일본 출하…휴온스, 8년 연속 전국 우수 영업사원 중형차 포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0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GC녹십자, '헌터라제 ICV' 일본 출하

GC녹십자는 세계 최초 중증형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 ICV'(제품명 : 휸타라제, ヒュンタラーゼ®脳室内注射液15mg)를 일본으로 출하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월 일본 품목허가를 취득한 이후 한 달여 만에 초도 물량 공급이 이뤄짐에 따라, 시장 공략이 가시권에 들어섰다는 분석이다.

헌터라제 ICV는 머리에 디바이스를 삽입해 약물을 뇌실에 직접 투여하는 치료법이다. 기존 정맥주사 제형의 약물이 뇌혈관장벽(BBB, Blood Brain Barrier)을 통과하지 못해 '뇌실질 조직'(cerebral parenchyma)에 도달하지 못하는 점을 개선했다. 회사는 이르면 2분기 내에 일본에서 헌터라제 ICV의 매출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일본 후생노동성(MHLW)의 보험 약가 등재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약가가 확정돼 고시되면 공식 출시를 거쳐 실제 의료현장에서 처방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 의료계와 환우회에서도 임상에서 확인된 헌터라제 ICV의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사나, 2년 연속 프로축구 성남FC 공식 뉴트리션 후원

글로벌 세포과학 뉴트리션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이하 유사나)는 프로축구단 성남FC와 2년 연속 공식 뉴트리션 후원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유사나는 자사 스포츠 후원 프로그램인 'USANA Athletes'(유사나 스포츠 선수)의 일환으로 2021 시즌 K리그의 시작과 함께 성남FC의 공식 뉴트리션 후원사로 활동한다.

유사나는 성남FC 선수단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올해도 자사 대표 종합비타민·미네랄 제품인 '헬스팩'을 비롯해 다양한 뉴트리션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성남FC 홈구장에서 열리는 경기 중 유사나 브랜드 노출을 확대해 축구팬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더불어 유사나 브랜드 데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 프로축구와 성남FC를 응원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이대목동 소화기내과 문창모 교수, '신진 이화펠로우' 선정

이대목동병원은 문창모 소화기내과  교수가 2021학년도 신진 이화펠로우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신진 이화펠로우는 최근 5년간 국제 특A급 이상 논문을 여럿 발표하는 등 탁월한 연구 실적을 거둔 신진 교수에게 연구 장려금을 지원하는 등 연구 및 학문 활동을 장려하는 제도다.

지난 2014년 3월부터 이대목동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로 재직 중인 문 교수는 최근 5년 간 10편 넘는 국제 특A급 논문을 발표했고 국내 특허 13건을 출원했다. 대한장연구학회에서 페링 다기관 연구자상 및 여러 차례 연제상을 수상했고, 유럽소화기학회(United European Gastroenterology)에서 구연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학회에서 다양한 연구 성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문 교수는 대장질환(대장용종-대장암, 염증성장질환, 기능성장질환) 및 치료내시경을 전문으로 환자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문 교수는 대장암 줄기세포 및 엑소좀 분석을 통해 항암제 내성과 전이를 억제하는 방법을 밝히고, 엑소좀,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해 염증성장질환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기법을 개발하는 등 대장암, 염증성장질환 치료와 관련된 연구들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휴온스, 8년 연속 전국 우수 영업사원 중형차 포상

㈜휴온스는 지난 2일 성남 판교 본사에서 전국에서 선정된 우수 영업사원 34명에게 업무용 중형차를 지급하는 '2020 영업부 우수사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지역별 대표 영업사원 4명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수 영업사원 중형차 포상은 전국의 휴온스 영업사원을 대상으로 한 대표적인 복지 정책이다.

휴온스는 한 해 동안 지속 성장을 위해 노력한 영업사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중형차 외 1년간 차량 운영비를 함께 지원하고 있다.

동성제약, 암웨이 ABGIL과 염모제 공급 계약 체결

동성제약은 지난 1월, 암웨이 그룹 산하 ABGIL(ACCESS BUSINESS GROUP INTERNATIONAL LLC)과 '새티니크 헤어컬러' 염모제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동성제약은 한국암웨이를 시작으로 중국, 태국, 대만 등 4개 국가의 암웨이와 계약을 맺어 지난해 총 180만 개의 염모제를 공급한 바 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동성제약은 금년도부터 제품 판매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전까지는 개별 국가의 암웨이와 계약을 통해 수출을 진행했으나, 암웨이 ABGIL과 계약 체결로 다음 달(4월) 홍콩암웨이 추가 런칭과 더불어 보다 많은 국가의 암웨이에 제품 공급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계약 품목인 '새티니크 헤어컬러' 염모제는 새치 커버와 함께 세련된 멋내기 컬러 연출이 가능하고, 특히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트렌디한 컬러가 장점인 제품이다. 동성제약만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포뮬라가 모발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며 2가지 단백질과 3가지 허브추출물, 5가지 천연유래오일이 잦은 염색에도 매끄럽고 윤기 있는 모발로 지켜준다. 또한 무향료 제조 기술을 적용하여 냄새 없이 편안한 셀프 염색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