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 카카오, 삼성 건조기 실행해줘”…삼성전자, 카카오와 스마트홈 AI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헤이 카카오, 삼성 건조기 실행해줘”…삼성전자, 카카오와 스마트홈 AI ‘맞손’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3.0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미니·미니헥사·미니링크 등과 삼성 스마트싱스 연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스마트홈 사업 강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스마트홈 사업 강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스마트홈 사업 강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삼성전자의 주요 스마트 가전제품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와 연동하게 된다.

소비자들은 카카오 i가 탑재된 △헤이카카오 앱 △카카오홈 앱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 △미니헥사 △미니링크 등을 통해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 연결된 가전제품을 작동할 수 있다.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헤이 카카오, 건조기 AI 맞춤 코스 실행해줘”와 같은 음성 명령을 내리거나, 카카오톡 챗봇 대화를 통해 제품을 작동하는 식이다.

사용자는 특히 세탁기의 세탁 종료 시점이나 공기청정기 필터 수명 정보 등을 카카오 알림 기능을 통해 전송받을 수 있다. 

카카오 i 플랫폼과 연동할 수 있는 삼성전자 제품은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4가지로, 올 상반기 안으로 △에어컨 △에어드레서 △식기세척기 등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단, 제품 모델별로 카카오와 연동 가능한 기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AI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생활가전 제품을 출시하면서, 스마트싱스 앱과 연동해 제품을 제어·관리하는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최근엔 차별화된 스마트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스마트싱스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카카오와의 협력을 통해 삼성전자의 가전제품 소비자들은 한층 편리한 스마트홈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사가 쌓아 온 AI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새로운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