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범국민 선포식 실시
농협,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범국민 선포식 실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3.0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이성희 농협중앙회회장(앞줄 왼쪽 네번째) 및 유관기관장, 농업인단체장 등이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선포식을 맞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이성희 농협중앙회회장(앞줄 왼쪽 네번째) 및 유관기관장, 농업인단체장 등이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선포식을 맞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와 NH농협생명이 4일 경기도 안성시 안성팜랜드에서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범국민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개호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정현찬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 장윤정 홍보대사 및 유관기관장, 농업인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선포식은 농업인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농촌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정부 정책방향인 ‘농업인이 체감하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동참하고 민관 협력체계를 통한 캠페인 성공을 담보하려는 의지도 담고 있다.

이날 선포식에서 참석자들은 농업인 안전의식 제고 및 재해 예방을 기원하는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선포식 퍼포먼스를 펼쳤다.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한 활동으로 시작했다. 농업인에게 경각심을 일깨워 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해, 농작업 사고율을 실질적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전개하고 있다.

캠페인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연중 상시 전개 중이며, △농작업 안전 체조 △농기계 조작법 △사고 예방법 등 농업인 사고예방 교육과 캠페인 취지를 담은 노래와 홍보모델을 활용한 광고를 제작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선포식을 기념해 3월 4일부터 10일까지 NH농협생명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캠페인 성공을 위한 응원 댓글 남기기’ SNS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월별 농업 안전 수칙 등을 담은 카드뉴스를 제작해 SNS 통해 홍보할 예정이며 ,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안전송 챌린지 공모전’도 추진할 계획이다.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은 “농촌 고령화와 각종 농기계 사용의 보편화로 농업인이 농작업 사고에 노출될 위험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이 농촌 안전문제와 재해사고 예방에 대한  농업인과 국민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