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글로벌 정식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글로벌 정식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0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유닛 ‘세라펠’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 ‘버디크러시’, OST 애니메이션 버전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세계 126개국 구글 플레이와 149개국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세계 126개국 구글 플레이와 149개국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국내엔 지난 2018년 12월 출시됐다. 당시 출시일 애플 앱 스토어 매출 1위, 다음날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2019년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비롯해 구글 플레이 선정 ‘2019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및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뽑혔다. 2019년엔 10월 일본을 비롯해 지난해 5월 아시아 24개국에 출시하며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넷마블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되는 글로벌 버전은 웨스턴 이용자들의 성향을 반영해 하루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플레이 타임을 단축하고 단시간 플레이로도 빠른 성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선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캐릭터 ‘세라펠’을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유닛 ‘세라펠’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캐릭터 ‘세라펠’을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크로넨워스 인형극단’ 소속의 ‘세라펠’은 SSR 등급 디펜더 클래스로, 적에게 공격받을수록 공격력이 증가하고 주변 아군이 받는 피해의 일부를 대신 받는 캐릭터다. ‘세라펠’을 이용해 상대 진영의 등장 캐릭터에 맞춰 전략적인 방어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공략형 콘텐츠 ‘그림자 전당’의 다섯 번째 ‘팔레스’인 ‘파멸을 속삭이는 곳’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팔레스’는 네 개의 스테이지와 보스 몬스터 스테이지로 구성되었으며 콘텐츠를 클리어하여 6티어 등급 장비, 고급 장비 소재, 인게임 재화 ‘크레딧’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시즌마다 새로운 보스와 전투환경이 조합되는 월드맵 콘텐츠 ‘격전지원’의 베타시즌5를 오픈했다. 이번 시즌의 섬멸 기간은 3월 16일까지 운영하며 클리어 시간, 적에게 준 피해량 등에 따라 순위 보상을 차등적으로 제공한다.

전투 패배 시 콘텐츠 플레이를 위해 사용한 ‘이터니움’의 50%를 환급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단, 스코어 달성 및 중간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전역 스테이지’, ‘레이드’, ‘다이브’ 등의 콘텐츠는 제외된다.

한편, 넥슨은 지난 2월 26일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 내 개발자노트 20편을 통해 깜짝 감사 쿠폰을 지급했다. 쿠폰 입력란에 ‘1STTHANKS’를 입력하면 인게임 재화 ‘1만 이터니움’, ‘1000 쿼츠’를 얻을 수 있다.

 

ⓒ컴투스 제공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의 OST 애니메이션 영상을 4일 공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버디크러시’, OST 애니메이션 버전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의 OST 애니메이션 영상을 4일 공개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번 OST 영상에서는 인기 걸그룹 여자친구 ‘은하’의 청량한 목소리와 함께 애니메이션 풍으로 그려진 매력적인 캐릭터 4인의 모습을 담아냈다.

애니메이션에선 네 명의 주인공이 마법학교 교정을 거니는 장면을 시작으로, 초록빛 필드에서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 장면이 펼치는 등 판타지 요소가 가미된 독특한 의상과 골프 장비들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티박스에서 시원하게 샷을 날리는 장면에서는 홀인원을 외치는 OST 노랫말과 함께 다채로운 판타지 효과가 더해져 게임을 접해보지 못한 유저들도 판타지 골프게임의 매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게임 내 캐릭터 육성을 돕는 귀여운 캐디 ‘플로’의 모습도 등장하며, 네 명의 주인공이 운동을 마친 뒤 한자리에 모여 있는 화기애애한 장면 등 영상 전반에 걸쳐 한 편의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