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 분양
우미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3.0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 ⓒ 우미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 ⓒ 우미건설

우미건설은 이달 중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인천 검단신도시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4개동, 전용면적 54·84㎡ 310가구, 2단지 지하 2층~지상 25층, 8개동, 전용면적 54·84㎡ 545가구 등 총 810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 부지가 있고 도보 거리에 인천 영어마을, 에더블 국제학교 등도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한 데다, 단지 옆으로 계양천이 흘러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는 게 우미건설의 설명이다.

단지는 전(全)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미세먼지 저감을 돕는 에어클린 시스템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골프연습장, 통학차량 하차공간과 연계된 카페 Lynn,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이 마련될 계획이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주차장을 지하로 배치해 안전한 단지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오는 2024년 개통 예정) 신설역, 올림픽대로와 직접 이어지는 원당∼태리 광역도로 사업, 공항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검단∼경명로 간 도로개설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는 평가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