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홈쇼핑, 블록체인 명품 큐레이션 플랫폼 ‘구하다’ 투자…신세계TV쇼핑, 체험단 ‘베네피플’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홈쇼핑, 블록체인 명품 큐레이션 플랫폼 ‘구하다’ 투자…신세계TV쇼핑, 체험단 ‘베네피플’ 모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홈쇼핑, 블록체인 명품 큐레이션 플랫폼 '구하다' 투자

GS홈쇼핑은 한국투자파트너스, 한국성장금융, 포스코기술투자와 함께 구하다에 45억 원 규모 투자를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중 전략적 투자자인 GS홈쇼핑의 투자금액은 20억 원이다.

구하다는 블록체인·커머스 기술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품질이력 플랫폼과 명품 커머스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자체 블록체인 기술력 외 글로벌 명품 부티끄의 물류환경 변화 및 재고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독자적인 커머스 연동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앞서 GS홈쇼핑은 구하다와 함께 상품의 생산 및 유통 전 과정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관리하는 시스템인 '블록체인 품질이력관리시스템'(b-link)을 구축, 이를 적용한 상품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GS홈쇼핑은 구하다와 함께 TV홈쇼핑 및 모바일 명품 카테고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NS홈쇼핑,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 성공적 현장 적용

NS홈쇼핑은 환경부가 주관하는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현장에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다회용 수송 포장재를 활용한 물류 및 배송 과정에 대한 협의와 테스트를 거쳐, 지난 2월 24일 방송한 '팽현숙 숙대국'을 시범사업의 첫 상품으로 정했다. 시범지역인 수원시 권선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현장 적용은 방송 다음 날인 25일에 고객이 상품을 수령하고, 이후 다회용 배송 박스가 수거되기까지 모든 과정이 순탄하게 진행됐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다회용 배송 박스를 처음으로 실제 상품에 적용하며, 배송 시간과 품질, 고객 편의 등 전반적인 면에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었다"라고 말했다.

신세계TV쇼핑, 베네플러스(BENE+) 체험단 '베네피플' 모집

신세계TV쇼핑은 오는 8일부터 생활용품 자체브랜드(PL) 베네플러스(BENE+)의 상품 체험단 '베네피플'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베네피플은 베네플러스(BENE+)의 상품만을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체험단으로, 선정 시 신세계TV쇼핑에서론칭하는 최신 생활용품을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공고를 통해 매달 1회 모집하며, 베네피플이 되면 10일간 제품을 체험해본 후 사용후기를 남기면 된다. 우수 후기를 선정해 적립금 1만 원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3월의 베네피플 신청기간은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신세계TV쇼핑 온라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게시된 이벤트 페이지에 신청 댓글을 남기면 된다. 5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발표일은 17일이다. 3월 베네피플의 체험 상품은 베네플러스(BENE+)의 최신 제품인 '채칼 다지기 세트'다.

바디프랜드, 창립 14주년 기념 프로모션 실시

바디프랜드는 창립 14주년을 맞아 프리미엄 승용차 3대 등 럭셔리 경품을 건 '창립 14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현대 제네시스 GV80, 기아자동차 모하비, 기아자동차 K8 총 3대의 프리미엄 차량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이태리 천연 라텍스 침대 라클라우드(La Cloud), 자가교체형 직수형정수기 W정수기를 렌탈 또는 구매하고, 최근 신규 런칭한 바디프랜드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에 가입한 고객 누구나 경품 당첨의 기회를 갖는다.

또한 바디프랜드 멤버십 앱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웰컴 포인트 1만 점을 제공하며, 앱에 꾸준히 접속한 고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시크릿 특별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4월 15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