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동아제약 박카스,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사장님!’ 이벤트 진행…이대목동병원, 우수 QI 활동 시상식 개최
[의약오늘] 동아제약 박카스,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사장님!’ 이벤트 진행…이대목동병원, 우수 QI 활동 시상식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0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은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와 함께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사장님!' 이벤트로 소상공인을 응원한다고 5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와 함께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사장님!' 이벤트로 소상공인을 응원한다고 5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 박카스,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사장님!'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은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와 함께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사장님!' 이벤트로 소상공인을 응원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라이더!에 이은 두 번째 이벤트로 라이더가 평소 고마웠던 상점주에게 박카스를 건네며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바로고 기사 앱 내 온라인 커뮤니티인 바로고 플레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 상점주를 향한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바로고는 최고의 감동 메시지 50개를 선정해 나눔용 박카스(각 200병, 총 1만 병)를 작성자 소속 허브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나눔의 현장을 촬영한 인증샷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0만 원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GC녹십자아이메드, 안저영상 판독 AI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 도입

GC녹십자아이메드는 강남·강북 의원(1,2호점)에 인공지능 기반 안저 판독 솔루션인 '뷰노메드 펀더스 AI™'(VUNO Med®-fundus AI™)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국내 건강검진센터가 인공지능 기반 안저검사 시스템을 도입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으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안저검사를 시행할 수 있게 됐다.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단 2초만에 환자의 안저 영상을 분석해 실명원인질환 등 12가지 소견 유무와 비정상 병변을 제시하는 인공지능 기반 시스템이다. 높은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 7월 국내 1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바 있다.

본 제품에 적용된 안저영상 판독 기술은 바이오의료 이미징 분야 국제 심포지엄(ISBI 2020)의 '노인성 황반변성 판독 챌린지', ISBI 2018의 '당뇨망막병증 판독 챌린지', 의료영상기술학회(MICCAI 2018)의 '녹내장 진단 챌린지' 등 세계적인 의료 영상 분석 대회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SCI급 국제학술지인 'Ophthalmology'에 게재된 임상 연구에서 12가지 소견에 대한 정상·비정상 분류 성능(AUROC) 수치 96.2-99.9%를 기록해 우수한 정확도를 입증한 바 있다.

대웅제약, 레바미피드 성분 위염치료제 '뮤코트라서방정 150mg' 출시

대웅제약은 위염치료제로 사용되는 레바미피드 성분의 서방형 제품인 '뮤코트라서방정 150mg'을 발매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식사와 관계없이 1일 2회 복용으로 급·만성 위염의 위점막병변(미란, 출혈, 발적, 부종)을 개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출시된 레바미피드 일반정은 1일 3회 복용해야 하지만, 서방정은 1일 2회로 복용횟수를 줄였다.

뮤코트라서방정 150mg은 대웅제약이 유한양행, GC녹십자, 대원제약과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임상 3상에서 레바미피드 일반정과 유사한 위염 개선 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 또한 일반정과 유사한 1cm 미만의 작은 크기로 만들어져 복약편의성을 높였다.

이대목동병원, 우수 QI 활동 시상식 개최…'사인아웃 수행률 증진팀' 대상

이대목동병원은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작년 한해 가장 우수한 QI(의료질향상) 활동을 펼친 부서에 대한 시상식을 지난 2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은 '수술 후 사인아웃(Sign-Out) 수행 증진팀'이 받았다.

사인아웃이란 수술에 참여한 모든 의료진이 환자 퇴실 전에 모여 수술명, 계수, 채취된 검체, 장비 등을 확인하는 과정이다. 환자 안전을 위해 무척 중요하지만, 일부 급박하게 수술이 시작되거나 바로 다음 수술이 예정된 경우 간혹 사인아웃 절차가 간과되기도 한다. 사인 아웃 절차를 철저히 지키면 체내 이물질이 잔류하거나, 검체를 분실하는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수술실 간호팀, 외과, 마취통증의학과 등이 참여한 사인아웃 수행 증진팀은 2019년 10월부터 표준화된 '수술 안전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사인아웃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수술실 복도에 사인아웃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고 사인아웃 왕중왕 선발대회, OX퀴즈 게시판 부착 등 꾸준한 홍보 활동을 벌였다. 매월 사인아웃 모니터링 결과를 전 의료진과 공유하고, 비교적 사인아웃 수행률이 낮은 진료과에 직접 통보해 개선을 요구하기도 했다. 그 결과, 1년 만에 사인아웃 수행률이 목표치를 훌쩍 뛰어넘는 등 수술 후 사인아웃 문화가 정착됐다.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새 TV CM 론칭

일동제약은 배우 원빈을 모델로 내세운 새로운 지큐랩 TV광고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 등장하는 제품은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RHT)로,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대사산물을 의미하는 '포스트바이오틱(postbiotics)가 국내 최고 함량(108억 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에 사용된 RHT3201은 특허 받은 틴달화(tyndallization) 공법을 적용하였으며, 피부 면역과 관련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정을 받은 바 있는 국내 최초의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다.

이뿐만 아니라,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에는 장 내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pretbiotics)인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돼 있어 장 내 유익균 증식과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울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