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LPG충전소서 재활용품 회수로봇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가스, LPG충전소서 재활용품 회수로봇 운영
  • 방글 기자
  • 승인 2021.03.1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SK가스가 설치한 순환자원 회수로봇 '네프론' ⓒSK가스
SK가스가 설치한 순환자원 회수로봇 '네프론' ⓒSK가스

SK가스가 LPG충전소를 통해 새로운 자원 재활용 문화의 확산을 시작한다.

SK가스는 3월부터 광주광역시 소재 3개 충전소에서 인공지능기반의 순환자원 회수로봇 '네프론'을 설치, 운영 한다고 10일 밝혔다. 네프론은 △SK행복충전 동부 LPG 충전소 △SK행복충전 공항 LPG 충전소 △SK행복충전 광주개인택시조합 LPG 충전소 등 3개소에 총5대가 설치됐다.

네프론은 소셜벤처기업 ‘수퍼빈’에서 개발한 재활용품 회수 자판기다. 페트병이나 캔(알루미늄, 철)을 집어넣으면 AI가 선별해 재활용 가능 여부를 판단한다.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은 회수한 뒤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재활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되돌려 보내는 구조다.

포인트를 현금화 하기 위해서는 ‘수퍼빈’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2000점 이상이 되면 현금화 할 수 있다. 또한 올 연말까지 개인택시기사들에게는 추가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SK가스는" LPG충전소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감소시키고, 충전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올바른 재활용 문화를 확산시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수퍼빈과의 협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박찬일 SK가스 에코에너지 본부장은 “광주광역시에서 네프론을 이용한 재활용 문화를 정착시키고, 향후 전국의 SK가스 LPG충전소로 확산 가능한 모델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