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GET커피 텀블러 할인 제도 확대 시행…GS25, 베트남 100호점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GET커피 텀블러 할인 제도 확대 시행…GS25, 베트남 100호점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오는 12일 PB상품(Private Brand) '아임이 민생라면'(봉지) 35만 개를 미국으로 수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 판매가격 기준 1억4000여만 원에 해당하는 양이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오는 12일 PB상품(Private Brand) '아임이 민생라면'(봉지) 35만 개를 미국으로 수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 판매가격 기준 1억4000여만 원에 해당하는 양이다. ⓒ이마트24

이마트24, PB상품 수출 올해는 더 늘린다

이마트24는 오는 12일 PB상품(Private Brand) '아임이 민생라면'(봉지) 35만 개를 미국으로 수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 판매가격 기준 1억4000여만 원에 해당하는 양이다.

이번에 수출하는 민생라면은 국내 판매 상품과는 다르게 미국 현지에서 선호하는 부드러운 맛으로 별도 제작됐으며, 미국에 거주하는 한인과 더불어 현지인들의 구매를 함께 이끌어 내기 위해 패키지에 한글과 RAMEN, SPICY 등 영문을 함께 표기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이마트24는 지난 해 민생라면, 민생롤휴지, 아임이 스낵 등 PB상품 50만 개를 미국, 호주, 홍콩, 대만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한 데 이어 올해는 수출 전용 민생라면까지 더해 수출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해 수출한 상품은 한국 판매가격 기준 5억 원어치에 해당한다.

CU, GET커피 고객 대상 텀블러 할인 제도

CU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즉석원두커피 GET커피 고객을 대상으로 텀블러 할인 제도를 오는 12일부터 확대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CU는 GET커피 고객이 일회용 컵 대신 자신이 들고 온 텀블러로 구매할 경우 사이즈에 상관 없이 일괄 200원 할인을 적용한다. 생활 속 친환경 소비를 권장하기 위해 금전적 혜택을 주는 일종의 인센티브 제도다.

GET커피 미디움(M) 사이즈 기준으로 최대 20%나 저렴한 가격(1000원→8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CU는 지난 2016년부터 텀블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해 왔다. 최근 SNS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제로 웨이스트 운동의 일환으로 할인 폭을 2배로 늘리고 소비자가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강화한 것이다.

텀블러 할인과 함께 재사용이 가능한 GET 리유저블 컵(라지, 1500원)도 운영한다. 향후 CU는 가맹점주와 고객들의 반응을 모니터링 한 후 GET 리유저블 컵의 상시 운영을 검토하고 있다.

GS25, 베트남 100호점 오픈

편의점 GS25는 11일 베트남 빈증 지역의 랜드마크 빌딩 1층에 100호점(베트남GS25 베카맥스타워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진출 초기 호치민 내 출점을 이어가던 베트남 GS25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호치민 위성도시인 빈증, 붕따우 지역으로 진출 범위를 확대해왔다.

베트남 GS25의 올해 1~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7% 올랐고 작년 한해 33개 신규 점포를 오픈하며 베트남 내 브랜드 편의점 중 가장 가파른 출점 성장을 이뤘다. GS25보다 1년 앞서 진출한 해외 유수 브랜드 편의점보다 약 2배 수준의 외형을 갖게 됐다.

올해부터는 가맹점 전개를 본격화하고 하노이 지역까지 연간 100점포 이상 출점해 내실 성장 뿐 아니라 외형 확장도 더욱 공격적으로 전개한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아트 뮤지엄' 오픈

현대백화점은 오는 12일부터 4월 11일까지 한 달 간 판교점에 예술 작품 전시 '판교 아트 뮤지엄'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판교점은 이번 전시 기간 동안 1층 열린 광장과 10층 토파즈홀에 국내·외 작가 40여 명의 예술 작품 150여 점을 전시하고 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10층 토파즈홀에서는 일본 설치 미술가 '쿠사마 야요이', 국내 화가 '정현숙' 등 국내외 작가의 작품 80여 점을 선보인다.

쿠사마 야요이의 'Eyes Flying in the sky', 정현숙 작가의 'Before and After' 등이 대표적이다. 회사 측은 안전한 전시 관람을 위해 10층 토파즈홀 입장 시 체온 체크와 전자출입명부 작성을 의무화하고, 매시간 단위 환기 및 소독을 진행하는 등 방역을 강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1층 열린 광장에는 팝업 전시관을 설치해 '칸디다 회퍼'와 '구본창' 등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 70여 점을 선보인다.

청호나이스,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 등 '굿디자인'(GD) 선정

청호나이스는 자사의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 2종,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가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는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로 산업통사자원부가 주최하고 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는 유로와 코크는 물론 필터 속 찌꺼지까지 살균 세척해 주는 제품으로 필터 역세척 살균을 통해 필터 내부에 거르고 남은 찌꺼기를 배출해 주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화이트톤 이미지가 돋보이는 셀프 모델과, 고급스러운 메탈 느낌에 감각적으로 배치된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셀프(실버/화이트) 모델이 있다. 가로 16.8cm의 슬림한 사이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