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바로고, ‘라이더 기사앱 사용법’ 안내 영상 제작…야놀자, 구글과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 협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바로고, ‘라이더 기사앱 사용법’ 안내 영상 제작…야놀자, 구글과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 협력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1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신규 라이더의 배달시장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업무 이해를 돕기 위해 '바로고 라이더 기사앱 기본 사용방법'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바로고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신규 라이더의 배달시장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업무 이해를 돕기 위해 '바로고 라이더 기사앱 기본 사용방법'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바로고

바로고, '라이더 기사앱 기본 사용방법' 안내 영상 제작 배포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신규 라이더의 배달시장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업무 이해를 돕기 위해 '바로고 라이더 기사앱 기본 사용방법'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바로고는 시청자가 쉽게 이해하도록 실제 라이더 기사앱 사용 화면을 이용해 가이드 영상을 만들었다.

해당 영상에는 업무 시작 전 안전장비 착용 여부 확인 절차, 네비게이션 및 화면 설정 방법과 같은 기본적인 앱 사용법이 담겼다. 주문 접수 창을 보는 방법과 상세 요청 내용을 확인하는 방법 등 실제 업무 중 자주 이용되는 기능들에 대해서도 상세한 설명이 포함됐다. 영상은 바로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야놀자, 구글과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 협력

야놀자의 계열사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는 구글과 신규 호텔 예약 서비스를 위해 협력한다고 11일 밝혔다.

구글은 코로나19로 인해 타격을 입은 호텔업계의 수수료 부담을 경감하고 매출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무료 예약 링크'(Free Booking Link)를 새롭게 선보인다. 구글 검색창 또는 구글 지도에서 호텔명을 검색하면 온라인 여행사별 가격 리스트만 노출됐던 기존 시스템과 달리, 호텔의 자사 사이트가 함께 노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부터 이지테크노시스의 솔루션 제휴사들은 별도의 광고비를 지급하지 않고도 구글과 구글 지도에서의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지테크노시스의 클라우드 기반 운영 솔루션과 연동돼 자동으로 구글의 호텔 검색 결과에 배치된다. 자사 사이트도 노출되기 때문에 직접 예약을 통한 수수료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예약 현황, 가격, 위치 등 호텔 정보도 즉각 연결 가능하다. 고객 역시 호텔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요기요, 이용자 편의성 확대 위해 '버거' 카테고리 신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앱 내 '버거' 메뉴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11일 밝혔다.

버거 메뉴 카테고리는 최근 급격하게 주문 수가 늘어난 버거 메뉴를 요기요앱 첫 화면에서 이용하고 싶다는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용 편의성을 확대하고자 새롭게 마련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버거 메뉴는 기존 '피자/양식' 메뉴 카테고리와 분리되며 전반적인 메뉴 접근성이 향상됐다. 프랜차이즈부터 수제 버거 레스토랑까지 한눈에 보기 쉽게 노출돼 소비자들이 손쉽고 빠르게 원하는 메뉴와 음식점을 선택할 수 있다. 향후 요기요는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비정규직원 등에 주식 나눔·격려금 지급

우아한형제들은 김봉진 의장이 11일 직원, 라이더 등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1000억 원대 사재(주식)를 출연해 주식 증여와 격려금 지급의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는 회사 성장의 한 축이었던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향후 성장의 과실을 함께 나누기 위해 더 긴밀히 협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우아한형제들 직원에게는 주식을 증여하며, 장기근속 라이더와 B마트 비정규직원에게는 대상에 따라 주식 또는 현금 격려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직원 증여 주식은 DH와의 계약 조건에 따라 3년 뒤에 받게 되며, 지입제 라이더에게 증여하는 주식은 내달 중 바로 지급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