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1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11일 '2021년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온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은 매년 100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해왔다. 최근 광화문글판은 전봉건 시인의 시 '사랑'으로 봄옷을 갈아 입었다. 코로나19로 많은 이들이 고통받고 있지만, 내 일처럼 함께 아파하고 진심을 다해 격려하는 사랑의 힘을 발휘해 시련을 극복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생,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광화문글판 '봄편'과 관련된 자유주제로 본인의 경험이나 생각을 3000자 이내의 글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시인, 소설가, 논설위원 등 구성된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300만 원과 함께 광화문글판 선정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디지털 소통이 일상인 시대가 되며 젊은 세대들이 직접 글을 쓰고 함께 공감하는 시간이 줄어든게 사실"이라며 "봄을 맞아 광화문글판 문안을 천천히 음미하며 평소 생각을 써내려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