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SK증권, 수익률전환 자문형 랩 2종 선봬…KB증권, KB중개형 ISA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SK증권, 수익률전환 자문형 랩 2종 선봬…KB증권, KB중개형 ISA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1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SK증권
©SK증권

SK증권, 수익률전환 자문형 랩 2종 선봬

SK증권은 12일 트리니티 자산운용과 수익률전환 자문형 랩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랩 상품은 피티알 자산운용의 투자자문을 받는 'SK증권 트리니티 수익률전환 자문형랩'과 'SK증권 피티알 수익률전환 자문형랩'이다. 

수익률전환 자문형 랩은 운용사의 자문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이 지정한 일정 수익률을 초과 달성하거나 만기 시 유동성 자산으로 자동 전환되는 상품이다.

우선, 'SK증권 트리니티 수익률 전환 자문형 랩'은 신경제 관련 성장 잠재력이 높은 산업 및 구경제의 재편 과정에서 확고한 시장 지위를 구축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 원이다.

또한, SK증권 피티알 수익률전환 자문형 랩은 피티알자산 운용사가 자체 개발한 PTR (Price Technology Ration: 주가기술비율) 지표의 분석을 통해 저평가 된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으로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 원이다.

두 상품의 모집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며, 상품운용은 이달 22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운용보수는 연 1.0% 후취 상품이며 성과보수는 운용사의 일정 성과에 따라 결정된다.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상세한 사항은 가까운 SK증권 영업점과 고객행복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SK증권 관계자는 "최근 주식시장이 국내외 풍부한 유동성 환경으로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지만 미국 등 기축 통화국이나 국내 정책 등에 민감 할 수 밖에 없다"면서 "이에 급등락하는 변동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투자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외화채권 온라인 실시간 중개 시스템 신규 오픈

NH투자증권은 12일 외화채권 온라인 실시간 중개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중개 시스템을 이용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고객이 온라인 매체(MTS/HTS)를 통해 브라질/미국 국채 등 총 10종목의 해외 채권을 즉시 거래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온라인 중개 서비스는 요청 시점에 수익률과 정확한 매수/매도 가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환율까지 즉시 결정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중개 방식 임에도 불구하고 실시간 매매 방식처럼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만, 매수 체결된 채권은 채권이 결제된 이후 매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브라질채권을 월요일 매수했다면 매도는 수요일(T+2)에 가능하다.

또한 브라질 국채의 경우 1000헤알(원화 25만 원 수준) 단위의 소액 중개도 가능하기 때문에, 소액 분할매수에 니즈가 있었던 고객은 보다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미국 국채는 최소 1만 불(원화 1200만 원 수준) 이상 중개가 가능하다. 

NH투자증권 채권상품부 김현중 부장은 "디지털 기반의 외화채권 중개 플랫폼을 통하여 고객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글로벌 자산 배분에 대한 고객 니즈 해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KB증권, KB중개형 ISA 출시

KB증권은 오는 15일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ISA는 다양한 금융상품(펀드, ELS, RP 등)과 함께 국내상장주식을 담아 통합 관리하고 비과세 등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게 특징이다. 

ISA는 지난 2016년 정부가 국민 재산 증식을 위해 도입한 계좌로 기존에는 소득이 있는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만19세 이상이면 소득이 없어도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의무가입기간도 기존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됐으며, 중개형 ISA의 출시로 절세계좌로서의 매력이 더욱 커졌다.

뿐만 아니라, 중개형 ISA는 국내 상장주식의 개별 종목 매매가 가능하며, 주가가 하락해 손실이 발생해도 다른 금융상품의 수익과 상계하는 손익통산이 적용되므로 절세가 가능하다. 게다가 순이익 200만 원(서민형 가입자는 400만 원)까지 비과세되고 초과금액에 대해서는 9.9% 분리과세의 혜택이 가능하다. 

KB증권은 오는 15일 중개형 ISA를 출시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먼저, 올해 말까지 중개형 ISA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는 공모주 청약 우대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약일 기준으로 중개형 ISA 계좌에 전월말 자산 2000만 원 이상(납입기준)인 고객에게는 공모주 청약 우대(200%)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5월말까지 중개형 ISA 계좌를 개설한 모든 고객에게 발급일로부터 60일까지 사용가능 한 금융상품쿠폰을 제공하고, 계좌 개설후 이벤트 대상 상품을 10만 원이상 매수하여 잔고를 5월말까지 유지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3만 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올해 말까지 중개형 ISA 계좌 개설 시 이벤트 조건에 충족한 고객에 대해 온라인 국내주식매매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국내주식매매 수수료 혜택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KB 중개형 ISA는 오는 15일부터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HTS/MTS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중개형 ISA 상품 가입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절세효과 및 다양한 금융상품에 국내상장주식 투자까지 통합 관리 가능한 중개형 ISA 출시가 된 만큼 무엇보다도 좋은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