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글로벌스펙트럼랩7호’ 모집…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글로벌스펙트럼랩7호’ 모집…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글로벌스펙트럼랩7호' 모집

한국투자증권은 15일 한국투자글로벌 스펙트럼랩7호(플레인바닐라/성과형)를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투자글로벌스펙트럼랩7호(플레인바닐라/ 성과형) 랩서비스의 모집기간은 오는 26일까지이며, 최소가입금액은 2000만 원이다.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거래서비스인 뱅키스 계좌로 가입할 경우, 가입 금액에 따라 최대 12만원의 사은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중이다. 

또한, 한국투자글로벌스펙트럼랩7호(플레인바닐라/ 성과형)는 국내외 상장주식, 상장지수상품(ETP), 상장리츠 등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투자하는 해외주식형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모집에 함께 하는 플레인바닐라 투자자문은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보유한 온라인 자산관리 특화 자문사다. 한국투자글로벌스펙트럼랩은 2019년 7월 첫 선을 보인 이래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뱅키스 금융상품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올해 공모주펀드 약 5000억 판매

유안타증권은 15일 올해 공모주펀드를 약 5000억 원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공모주 청약에 지속적으로 자금이 몰리는 시장 환경에서 물량확보 측면에서 장점을 지닌 공모주펀드를 통한 투자전략을 제시하며 우량 공모주펀드를 엄선해 적극적으로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지난해 공모주 투자 수요 증가 속에 다양한 공모주펀드를 판매해 하반기에만 약 7000억 원 넘는 판매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 좋은 운용 성과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가 반영되며 이같은 판매 호조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올해 3월 상장 예정인 SK바이오사이언스를 시작으로 SK아이이테크놀로지,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크래프톤, LG에너지솔루션 등 초대형 공모주 IPO가 예정돼 있어 어느 때보다 공모주펀드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크다. 하지만 인기 공모주의 경우 배정물량이 너무 적어 개인들에게는 공모주 우선 배정 혜택 및 비율 등 물량확보 측면에서 청약 대비 상대적으로 유리한 공모주펀드가 투자 대안이 될 수 있다는게 유안타증권 측의 설명이다. 

유안타증권 신남석 Retail사업부문대표는 "2020년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공모주들이 상장되면서 공모주 시장에 대한 관심과 투자 수요가 크게 늘었고, 공모주펀드가 매력적인 금융상품으로 눈길을 끌기 시작해 이에 발맞춰 선제적으로 고객 니즈에 최적화한 공모주 투자상품을 선별 제공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2021년 역시 역대 최대 수준의 청약증거금 기록을 세운 SK바이오사이언스를 필두로 초대형 공모주들이 연이어 상장 예정이라 이런 시장 트렌드를 감안하면 공모주펀드가 여전히 좋은 대안으로서 꾸준히 관심 갖고 포트폴리오에 꼭 편입시켜야 할 상품"이라고 했다. 

한편, 유안타증권은 공모주펀드 투자에 적합한 시장 환경이 이어지는 만큼 고객 니즈에 맞는 경쟁력있는 상품을 지속 발굴해 제공하고 엄격한 사후 관리 등 고객 수익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2개월간 진행

키움증권은 15일 국내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행운의 100만 원 뽑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금번 이벤트는 오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 약 2개월간 실시된다. 

이벤트에서는 국내선물옵션 거래금액에 따라 응모권이 지급되며, 전체 응모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100만 원을 지급한다. 응모권은 △국내선물 10억 원 △국내옵션 2000만 원 △주식/ETF 선물 5억 원 거래 마다 생성되고 응모권을 많이 보유할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아울러, 국내선물옵션 신규 및 휴면 고객은 거래 시 100명을 추첨해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국내 선물옵션 거래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