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르노삼성, 부산청춘드림카사업에 전기차 조에 제공…쉐보레, 봄맞이 새출발 경품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르노삼성, 부산청춘드림카사업에 전기차 조에 제공…쉐보레, 봄맞이 새출발 경품 이벤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3.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부산시가 교통취약지역의 청년 취업 장려를 위해 시행 중인 부산청춘드림카지원사업에 전기차 르노 조에(ZOE)를 제공하기로 했다.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부산시가 교통취약지역의 청년 취업 장려를 위해 시행 중인 부산청춘드림카지원사업에 전기차 르노 조에(ZOE)를 제공하기로 했다.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부산청춘드림카사업에 전기차 조에 제공

르노삼성자동차는 부산시가 교통취약지역의 청년 취업 장려를 위해 시행 중인 부산청춘드림카지원사업에 전기차 르노 조에(ZOE)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2021 부산청춘드림카지원사업은 대중교통 여건이 취약한 동·서부산권 산업단지에 신규 취업한 청년들에게 최대 2년간 전기차를 제공하고 차량 임차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부산청춘드림카지원사업은 총 70명을 지원하는 규모로 진행되며, 내달 9일까지 1차 참가자 35명을 모집 중에 있다.

르노삼성은 해당 사업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3년간 SM3 Z.E. 차량을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는 유럽 시장의 베스트셀링 전기차이자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에서 올해 최고의 전기차 세단으로 평가받은 르노 조에를 새롭게 제공하기로 했다.

황은영 르노삼성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올해의 전기차 세단을 수상한 르노 조에가 부산청춘드림카사업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중교통 취약 지역의 교통불편 해소를 통한 청년 취업 촉진과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전기차 보급 확대라는 사업 목적 실현에 조에가 보탬이 될 것을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국지엠 쉐보레, 봄맞이 새 출발 경품 이벤트 진행

한국지엠 쉐보레는 오는 4월 30일까지 ‘2021 새봄, 쉐보레와 함께’ 캠페인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입생 △졸업생 △신규 입사/퇴직자 △신혼부부 △출산 △임신 △신규 사업자 △신규 면허 취득 △새 출발 도전자 등 9가지 테마에 맞춰 진행된다. 만 21세 이상 내국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한 고객들은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신의 새 출발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꼭 맞는 쉐보레 모델을 추천 받게 된다. 이를 통해 5개 쉐보레 차종의 프로모션과 추가 혜택을 안내 받게 된다.

전시장을 직접 방문하는 고객은 전시된 차량에 숨겨진 QR코드를 스캔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동일한 절차로 응모 가능하다. 현장 응모 시에는 스크래치 카드 응모 기회와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는 특별 혜택이 주어진다.

1등(14명)에게는 쉐보레 2박3일 차량 시승권과 2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2등(21명)은 제스파 마사지건, 3등(28명)은 일리 커피머신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이벤트 기간 중 매주 목요일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현장 응모만 가능한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를 통해서는 대형 캠핑매트와 스마트 텀블러 등이 즉석에서 제공된다.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출범 10주년 맞아 ‘드림그림 2.0’ 선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지난 12일 미술영재 장학프로그램 ‘드림그림’의 출범 10주년을 맞아 ‘드림그림 2.0’을 선포했다고 15일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이날 강남에 위치한 스튜디오 ‘라이브로 티브이’에서 2021 드림그림의 출발을 알리는 발대식을 갖고, 새로운 방향성인 CSV(공유 가치 창출)가 담긴 ‘드림그림 2.0’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성자동차는 드림그림 2.0이라는 새로운 방향성 아래 올해 드림그림 슬로건을 'Share & Realize Our Dreams Together'로 선언하고, 드림그림의 따뜻한 마음과 재능을 사회 및 다양한 수혜자들과 나눌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온라인 예술 교육을 지원하는 '드림그림 아트키트' △대학생 멘토들을 대상으로 제품 제작과 브랜드 런칭 과정을 지원하는 '영디자이너' △예술이 필요한 지역과 환경에 드림그림 미술 작품을 기증 또는 전시하는 '재능기부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된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드림그림 10주년을 맞이하여 선포하는 ‘드림그림 2.0’을 통해 수혜의 방향성이 대중과 사회로 폭넓게 확대되길 바란다"며 "드림그림은 앞으로도 구성원을 비롯한 사회의 많은 이들과 가치를 공유해 사회에 유익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꾸준히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그림은 장기적 미술 장학프로그램으로, 선발된 장학생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최대 6년간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시작 당시 20명이었던 수혜 장학생을 40명으로 확대하는 등 한성자동차의 전사적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